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병수 "전대 캠프 참여자 당직서 제외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나라당 친박(친박근혜)계 서병수 최고위원은 20일 "(당 대표 경선) 캠프에 참여했던 국회의원에 대해선 당직 인선에서 제외하는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한나라당 선거관리규칙상 일체 선거 캠프에서는 현역 국회의원이 참여를 못하게 돼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쇄신중립파 중심으로 당을 재편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최고위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인식"이라며 "한나라당이 지방선거에 패배한 이유 중 하나라 당의 원칙을 지키지 않고 한나라당 다운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심지어 당헌당규에 있는 내용까지 유야무야 넘겨 버리고 지키지 않은 일들이 많이 있었다"며 "부정부패에 연루돼 기소된 사람의 경우에는 당원권을 정지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는데도 전 지도부에서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지내왔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런 것들이 한나라당이 제대로 변화하지 않았다고 국민들 눈에 비춰지지 않았겠느냐"면서 "새 지도부가 들어서선 국민들에게 변화의 모습을 보여주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표의 회동에 대해선 "두 분이 만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신뢰관계나 국정의 협력관계 등을 논의할 수 있는 결과물에 도출됐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7.28재보선 서울 은평을에 출마한 이재오 전 국민권익위원장의 선거 지원에 대해선 "중앙당이 지원을 하게되면 정권심판론으로 흐르고, 이재오 후보에게 유리하지 않는 측면이 있을 수 있다"면서도 "은평을에서 요청이 오면 개인적으로 지원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