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원정 첫 16강 진출, 단독중계 SBS도 웃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0 남아공 월드컵' E조 예선 3차전 나이지리아와의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사상 첫 원정 월드컵 16강 진출에 성공하자 웃음 짓는 이들은 붉은 악마 뿐이 아니다. 이번 월드컵은 단독 중계한 SBS도 조용히 웃음을 띄고 있다.

16강에 진출하지 못하면 SBS 측이 광고에서 '손해를 본다' '아니다' 말들이 많았지만 이번 16강 진출로 이 같은 논란은 의미 없는 것이 되고 말았다.
지난 21일 양휘부 한국방송광고공사 사장은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SBS의 월드컵 광고매출액을 묻는 진성호 한나라당 의원에게 “오늘(21일) 아침까지 SBS의 월드컵 광고매출은 600여억원이었다. 나이지리아전까지 포함하면 650억원 정도”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16강 경기는 그동안 예선전 3경기보다 시청률이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따라서 광고 수익은 이보다 훨씬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 SBS 관계자는 23일 오전 경기 직후 아시아경제신문과의 전화통화에서 "나이지리아전의 시청률이 아직 나오기 전이지만 그리스전이나 아르헨티나전과 못지 않거나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16강 진출은 전 국민의 염원이 이뤄진 것"이라면서도 "16강 경기는 엄청난 시청률을 보장하는 만큼 추가 광고 수익이 최근 예상 수준보다 더 웃돌 것으로 보인다"고 귀띔했다.

광고 뿐만 아니다. 월드컵 주관방송사로서의 무형의 이미지 상승도 무시할 수 없는 효과. 국민적인 염원이던 16강 진출을 이뤄냄으로써 단독 중계하는 방송사의 이미지까지 동반상승하는 효과를 얻는 것이다. 사상 첫 원정 월드컵 16강 진출과 함께 여러가지 말들 속에서도 단독중계를 고수한 SBS 측이 회심의 미소를 짓고 있다.

고재완 기자 sta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