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드컵]허정무 "이동국, 나이지리아전 대비한 필승 카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 홍콩에 5-0 완승";$txt="";$size="550,324,0";$no="2010020720471291342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시아경제 강경록 기자]더 이상 물러설 곳 없는 마지막 승부다. 허정무 감독이 원정 16강 진출의 꿈을 위해 '배수의 진'을 쳤다. 이동국 카드를 꺼낸 것이다.

이동국은 23일 나이지리아와의 B조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박주영과 함께 투톱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미 지난달 말 최종엔트리 확정 발표한 허정무 감독은 "이동국을 뽑은 이유는 나이지리아전 때문"이라고 밝혔기 때문.
박주영이 전천후 공격수라고 한다면, 이동국은 타켓형 공격수다. 다른 유형의 공격수라 호흡만 맞으면 상호 보완이 가능하다. 특히, 이동국은 대표팀 중 가장 많은 A매치 25골을 기록하고 있어 골 결정이 탁월하다.

이동국은 지난 3월3일 같은 아프리카팀인 코트디부아르를 상대로 선제 결승골을 터트렸고, 나이지리아와 마지막으로 맞대결했던 2001년 9월16일 경기에서는 헤딩 결승골을 넣었던 달콤한 추억도 갖고 있다.

운명이 걸린 조별리그 최종전에 이동국이 선발로 출전한다는 것은 공격적인 진용으로 처음부터 강하게 압박하겠다는 허정무의 복안이다.
특히, 나이지리아는 17일에 끝난 그리스와의 조별리그 2차전에서 오른쪽 미드필더 사니 카이타(알라니야 블라디캅카스)가 퇴장당해 한국과의 최종전에 나서지 못하고 왼쪽 수비를 담당하는 타예 타이워(마르세유)오 백업 멤버 우와 에치에질레(스타드 렌)이 부상으로 출전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결국 나이지리아 수비가 무너진 상황에서 한국은 오른쪽 이청용을 통해 나이지리아의 왼쪽 수비라인을 집요하게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이때, 이동국은 나이지리아 중앙 수비수들을 중앙에 묶어 두어 박주영과 박지성이 빈 공간으로 침투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해 주거나 기회가 생기면 직접 해결할 것이다.

이동국은 "현재 컨디션은 100%다. 기회가 주어지면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있다"며 투지를 불태웠다.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