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벌가 코스닥 '들락날락' 주가 롤러코스터 '위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재벌가가 단순 투자 목적으로 진행한 코스닥 기업 지분 취득이 코스닥 개미들에게 이슈로 부상, 상한가 결과로 이어지면서 향후 재벌가 주식 처분에 따른 주가 급락의 위험을 키우고 있다.

3월들어 통신장비업체인 네오웨이브 최대주주 자리에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의 조카인 신동훈 사이드웨이파트너스 대표가 들락날락 하면서 주가가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 재벌가 '후광 효과'에 전날 상한가를 기록했던 네오웨이브는 9일 하락세다.
9일 오전 9시26분 현재 네오웨이브는 전일 대비 40원(5.16%) 하락한 735원에 거래되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8일 네오웨이브는 신동훈씨가 사이드웨이파트너스와 함께 주주배정 유상신주를 취득, 보유하고 있는 회사 주식 수 247만여주(5.11%)로 최대주주 자리에 올랐다고 공시했다. 신씨가 네오웨이브 장내매도를 통해 회사 주식을 모두 처분, 최대주주 자리에서 물러난다고 공시한지 나흘만이다.

신씨가 최대주주 자리를 다시 꿰찼다는 소식에 주가는 상한가로 내달렸다. 네오웨이브는 775원으로 급등했고, 거래량 490만여주는 공시가 나오기 전날인 5일 73만주의 다섯배가 넘었다.
하지만 지분투자 목적이 경영참여가 아닌 더 싼 값에 주식을 보유하기 위한 단순투자로 밝혀졌고, 신씨가 과거 네오웨이브 주식을 취득가 보다 높은 가격에 매각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재벌가 효과로 급등했던 주가는 언제든지 급락할 수 있는 위험이 있다.

신씨는 지난 4일 사이드웨이파트너스와 함께 보유하고 있던 네오웨이브 주식 117만여주(8.2%)를 취득가인 448~621원 보다 높은 628~670원에 매도하면서 차익을 챙기고 최대주주 자리를 내놓았었다. 당시 신씨가 보유 주식을 모두 팔았다는 소식에 주가는 6% 이상 내려앉았다.

재벌가 코스닥 기업 투자의 후광효과를 노리고 투자에 들어갔다가 단기간에 주가가 급락하면서 개미들이 손실을 본 사례는 흔하게 발견할 수 있다. LG가(家) 구본욱씨와 구본엽 LIG건영 부사장이 주주로 있는 에이디피는 지난해 LG 일가의 경영참여를 이슈로 주가가 5400원대까지 올라갔다가 순식간에 3000원대로 하락한 바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