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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TV 파급효과 크다..수혜株 주목"<현대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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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현대증권은 26일 올해 하반기부터 3D TV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릴 것으로 보인다며 파급 효과에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김동원 애널리스트는 "올해 3D TV 수요는 지난해 대비 20~23배 급증한 600만~700만대, 2011년 수요는 전년대비 3배 성장한 1700만~2000만대로 추정한다"며 "3D TV는 CRT에서 LCD TV로 전화된 만큼의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기존 LED TV와의 차이점으로는 ▲홈씨어터, 방송광고,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규시장 창출▲화면사이즈 확대로 대형 TV패널 수요 촉진▲인터넷 통신 콘텐츠 및 게임과 연관성이 높은 IT기기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 등을 꼽았다.

아울러 김 애널리스트는 "올해 상반기까지 글로벌 세트업체는 3D TV 신규 라인업 출시가 마무리될 것"이라며 "3D TV 시장이 중장기적으로 확대되면서 관련 업체들의 직접적인 수혜가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수혜 업종으로는 세트업체인 삼성전자LG전자, 패널업체 LG디스플레이, 구동회로·2D/3D 변환 칩 업체 티엘아이, 광원업체 삼성전기 등을 꼽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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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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