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봄맞이 뒷골목 등 대청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월 12일까지 뒷골목 쓰레기 청소 등 봄맞이 구민대청소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작구(구청장 김우중)가 새 봄맞이 대청소에 나선다.

구는 오는 3월 12일까지 겨우내 묵은 때와 뒷골목에 쌓인 쓰레기 등을 말끔히 청소해 상쾌한 봄을 맞이하기 위한 ‘봄맞이 구민대청소’를 한다.
시범적으로 25일 오전 7시30분부터 노량진로 장승배기길 상도동길 일대를 대상으로 구민대청소를 할 예정이다.

동별 자율청소 봉사단 430명, 구 직능단체원 220명 등이 동참하며 공무원 350명도 참여하는 등 총 1000여명이 노량진초등학교에서 출발해 4개 노선을 따라 조별 대청소를 실시한다.

공무원들은 진공차, 살수차 등 차량 14대를 동원, 도로 진공흡입과 물청소를 시범 실시해 겨우내 쌓인 찌든 때와 황사먼지 등을 말끔히 털어낸다.

자원봉사자들은 빗자루, 집게 쓰레기 봉투 등을 갖추고 골목길 이면도로, 학교 주변 등에 쓰레기와 오물수거, 불법광고물, 보도상 껌 제거를 하며 내집앞, 내점포 앞 내가 쓸기 홍보 캠페인도 병행해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이번 봄맞이 대청소를 시발점으로 올해 서울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 개최에 대비해 쓰레기 담배꽁초 껌 등이 없는 쾌적한 가로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한편 오는 3월 12일까지 동별 자체일정에 맞춰 실시되는 자율참여 구민 대청소에도 관내 기업체, 유관기관 400여명이 적극 참여해 대대적인 환경정비로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우중 구청장은 “이번 대청소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아름다운 동네 만들기에 나서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빌딩, 점포 상인들과 협조하는 등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 굳건한 1위 뉴진스…유튜브 주간차트 정상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국내이슈

  • "제발 공짜로 가져가라" 호소에도 25년째 빈 별장…주인 누구길래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