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09히트상품]삼성전자는 보는 MP3 플레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삼성전자는 MP3 플레이어 브랜드 '옙'의 새로운 트렌드로 '보는 MP3 플에이어'를 강조하고 나섰다. '꿈의 디스플레이' 아몰레드와 강력한 동영상 재생기능을 탑재한 '옙 아몰레드 M1'이 그 대표적인 제품으로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기를 원하는 사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 옙 아몰레드 M1은 3.3형 대형 16:9의 아몰레드(AMOLED) 화면과 엔비디아(nVIDIA)의 테그라칩을 탑재하고 디빅스(DivX) 플레이어 기능을 갖춰 고화질 영상을 변환 없이 바로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는 MP3플레이어답게 MPEG4, H.264, WMV, ASF 등 다양한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변환과정 없이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고 삼성의 독자 음장 기술인 DNSe3.0을 내장해 실감나는 음향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 풀터치폰의 혁신적인 UI(User Interface)인 '터치위즈'와 햅틱UI 2.0'의 장점을 한데 모아 MP3플레이어에 맞게 최적화한 사용자인터페이스는 다양하고 감성적인 3D효과 등 더욱 빠르고 편리한 사용환경을 구현한다.

삼성 옙 아몰레드 M1은 이 같은 다양한 특장점을 내세워 출시 2주 만에 국내 누적판매량 1만대를 기록하며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함께 MP3 플레이어의 감성적인 측면을 강조하기 위해 진행한 컬처 마케팅도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뮤직 마케팅 시즌 5'는 영화, 드라마, 음악 등 연예계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만능 엔터테이너 배우 장근석를 옙 전속모델로 발탁해 TV CF와 뮤직비디오에서 노래, 춤 등 넘치는 끼를 발산하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옙 아몰레드 M1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인 마이크로사이트를 제작해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뮤직비디오와 스크린 세이버 등 옙 아몰레드 M1과 장근석의 모습을 담긴 다양한 영상을 제공하는 마이크로사이트는 정식 오픈된 이후 1일 평균 1만 건 이상의 클릭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