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T 아파트 단지內 1인매장 운영..'밀착마케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진오 기자]KT가 내년부터 아파트 단지에 직원 한 명이 유무선 대리점을 운영하는 쿡앤쇼 매장을 신설해 전국으로 확대 가동할 계획이다.

26일 KT에 따르면 고객과 면대면 스킨십을 강화하고 시장 친화적인 마케팅 중심 회사로 만들기 위해 유통구조의 혁신을 꾀할 방침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KT는 내년부터 전국 아파트 단지에 직원 한 명이 운영하는 9.9~13.2㎡(3~4평) 규모 쿡앤쇼 매장을 열기로 했다. 매장은 각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등에 초고속인터넷은 물론 휴대폰, 집전화 등 통신 상품을 판매하는 소규모로 운영된다.

KT는 서비스 상품 판매는 물론 애프터서비스까지 담당해 가입자에게 밀접하게 접근하겠다는 전략이다. 전국에 퍼져 있는 KT 전화국 직원을 이 대리점에 상주시켜 기존 전화국 인력도 탄력적으로 운영키로 했다.

KT는 온라인 마케팅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코크플레이(Coke Play)를 만들어 온라인 마케팅에서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는 고경권 상무를 코카콜라에서 영입해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새로 수립 중이다.
KT가 최근 전화를 통한 가입 유도(텔레마케터)를 높이기 위해 5개에 달하는 콜센터를 2개(KTCS, KTIS)로 합병한 것도 이같은 맥락이다. KT는 114 상담사와 KT 전화 가입자 유치를 위한 마케터가 따로 활동했으나 이번 합병으로 전화 마케팅을 114 상담 수준으로 끌어올린다는 복안이다.

김진오 기자 jo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