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DJ 친필 도자기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옥션 15∼21일 온라인 미술품 경매 160점 출품


호남 유일의 미술품 경매회사인 A-옥션이 10월 온라인 미술품경매를 15일부터 21일까지 갖는다.

이번 경매에는 서양화·한국화·서예·고미술·조각·판화·고가구·민속품 등 총 160점의 작품이 출품된다.
출품되는 작품들 중에서 눈여겨 볼 작품은 김수환 추기경이 소장했던 김대중 전 대통령의 친필이 들어간 도자기 작품이 꼽히고 있다.

이 도자기에 담긴 글은 '陽春布德澤 萬物生光輝'로, ‘따뜻한 봄기운이 은덕과 혜택을 베풀어 만물이 생기발랄하게 빛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작품은 지난 2004년 9월 명동성당에서 기금마련으로 열린 ‘사랑의 나눔장터’에 故 김수환 추기경이 기증한 작품으로 인증서를 포함하고 있다.
김대중 전 대통령과 김수환 추기경은 각별한 인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두 분의 각별한 인연이 담긴 도자기가 올 가을 누구에게로 소장될 것인지 주목되고 있다.


이번 경매에는 서양화에 진원장 양달석 최덕휴 천칠봉 남관 장이규 송혜수 성백주 한봉덕 윤병락 이두식 최영림 등의 작품이, 한국화에 나상목 이규선 김명제 정승섭 송계일 민경갑 허건 장우성 이유태 이응노 박대성 조방원 박봉수 권순일 김정현 김기창 등의 작품이 각각 출품된다

또 고미술에는 허백련 이상범 허행면 박승무 이방자 변관식 황룡하 김용진 황성하 박기양 양기훈 최우석 이용우 허형 김윤보 이한복 김규진 등의 작품이, 서예에는 현중화 이두황 송운회 김충현 송성용 탄허스님 윤용구 등의 작품이 각각 출품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외작가 앤디워홀, 쏭친, 짐다인, 로베르 콩바스, 살바도르 달리, 무라카미 다카시 등의 작품과 김점선 등의 판화 작품, 고가구 반닫이와 민속품 떡살 등이 선보인다.

경매작품 전시는 15~21일까지 전주시 A-옥션 전시장에서 열린다.

경매는 홈페이지(www.a-auction.co.kr)를 통해 진행되며, 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바로 24시간 응찰이 가능하다.

한편 12월 광주에서 경매가 예정돼 있는 가운데 작품 위탁을 받고 있다.
문의 02-725-8855, 063-285-7007.

광남일보 고선주 기자 rainidea@gwangnam.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