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화전자, 디에치이앤이에 인덕터 코어 독점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페라이트코어(Ferrite Core) 전문업체 삼화전자공업(대표 김진옥)이 5일 디에치이앤이와 태양광 모듈용 페라이트코어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디에치이앤이는 대홍테크뉴의 자회사로 태양광 인덕터 모듈 생산업체다. 삼화전자는 대홍테크뉴에서 판매하는 태양광 인덕터 모듈에 장착하는 페라이트코어를 디에치이앤이를 통해 전량 독점 공급한다. 대홍테크뉴는 태양광 인덕터 모듈 판매업체로 태양광 모듈용 페라이트코어가 설치된 태양전지 완제품에 대한 일본시장을 제외한 전세계 판권을 가지고 있다.
삼화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연간 120억원 이상의 매출상승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태양광 인덕터 모듈은 태양광 모듈패널에 장착돼 빛의 흡수량에 관계없이 패널의 내부저항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균일한 전류를 공급하고 에너지 발전 효율을 대폭 향상시켜주는 부품이다.

기존 단결정 및 다결정 태양전지의 에너지 변환효율은 15% 수준이었으나 태양광 모듈용 페라이트코어를 장착했을 경우 25% 수준으로 향상된다. 향후 태양광 산업 발전에 따라 태양광 인덕터용 페라이트코어의 수요도 늘어날 전망이다.
삼화전자는 2009년 02월 일본 오사카국립대학에서 주파수 및 온도 테스트를 거쳐 태양광 인덕터 모듈용 페라이트코어 양산인정 판정을 받은 바 있다.

김진옥 삼화전자 사장은 “세계 박막태양전지 생산규모는 08년 약 1.2GW(기가와트)에서 2012년 4.5GW 수준으로 꾸준한 성장이 예상된다"며 "박막태양전지 매출규모도 08년 약 107억달러에서 2012년 222억달러 규모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ㅓ고 말했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