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나소닉, 6만원짜리 TV로 이머징마켓 공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일본 가전제품 제조업체 파나소닉이 이머징 마켓을 공략하기 위해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을 출시한다.

9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파나소닉은 크기를 줄이고 기능을 간소화해 가격을 대폭 낮춘 50달러짜리 TV와 100달러 에어컨, 200달러 식기세척기 등의 가전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1200달러의 대형스크린 TV나 3000달러의 나노테크놀러지 냉장고 등 첨단기능을 갖춘 제품들은 낮은 임금을 받는 개발도상국 소비자들에 적합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들은 아시아, 러시아,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등의 소비자들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파나소닉이 이머징 마켓에 눈을 돌린 이유는 오는 2013년이면 이머징 시장이 북미 및 유럽 시장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기 때문이다.

파나소닉이 저렴한 제품으로 이머징 마켓 공략에 나서면서 앞서 시장 장악에 나선 삼성전자, LG전자 등과의 경쟁도 치열해 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목표로 하는 저렴한 가격대의 제품 출시를 위해 생산가를 낮춰야 한다는 문제가 남아있다. 오쓰키 히토시 파나소닉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일본 현지에서 사용하는 고급 소재나 값비싼 일본인력을 사용해서는 단가를 맞출 수 없다”며 “일본 내에서 일본의 아이디어나 디자인, 인력으로는 이 계획을 성공시킬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나소닉이 계획중인 이 제품들은 오는 10월 이후에나 판매될 전망이다.

공수민 기자 hyunh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