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7월 걸그룹 대란에 맞설 가수는 누구? '컴백 전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이혜린 기자]7월을 맞아 걸그룹의 공세가 뜨거운 가운데 이에 맞서는 다른 가수들의 반격도 만만치 않다.

매년 한두번씩 되풀이되는 '컴백 전쟁'이 올해는 7월에 벌어질 전망. 후크송이 살짝 주춤한 상태에서 각기 다른 해법을 갖고 나타난 가수들간의 뜨거운 경쟁이 예고된다.

# 카리스마, 레게, 세련미, 알록달록···걸그룹 제각각 전략

우선 소녀시대가 포문을 열어제쳤다. 신곡 '소원을 말해봐'는 기존 소녀시대의 깜찍 발랄함을 대폭 낮추고 카리스마를 강화한 노래. 각 음절마다 중독성을 중시했던 '지(GEE)'와는 달리 전체적인 분위기와 흐름에 방점을 찍었다. 숏팬츠에 제기차기 춤으로 길고 얇은 다리를 강조한 게 포인트. 이들이 선택한 밀리터리 룩은 올 여름 유향 패션으로 떠오를 가능성도 높아졌다.

'미미미미미미미치고 싶어'라는 자극적인 멜로디를 선보였던 2NE1은 한결 부드러워진 모습으로 컴백한다. 데뷔곡 '롤리팝'과 '파이어'를 작사, 작곡한 테디가 그대로 곡에 참여한 가운데 레게그룹 스토니 스컹크의 쿠쉬가 공동작사, 작곡가로 합류한 것. 8일 발매되는 신곡 '아이 돈 케어(I don't care)'에는 부드러운 레게 멜로디가 삽입된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여름에는 빠르고 신나는 곡이 어울린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더운 나라일수록 레게 음악을 더 많이 듣는다"고 자신했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는 도시 여자를 콘셉트로 세련미를 높일 계획. 기존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에 성숙함을 보태 여성스러움이 더 묻어난다. 노래 역시 새로운 작곡가와 호흡을 맞춰 기존 후크송에서 벗어난다. '엉뚱한 상상'을 부른 지누가 음악을 맡아 참신한 곡을 만들어냈다.


포미닛은 가장 '후크송'에 가까운 형태로 남았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이슈' 부분을 반복 재생하면서 여전한 후크송의 위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 발랄한 다섯 멤버들과 알록달록한 패션, 시원시원한 춤동작을 하나로 묶어 '캔디 펑크'라는 독특한 한 장르로 규정하고 신인답지 않은 무서운 기세를 보이고 있다.

# '구관이 명관' 정통 여름 댄스곡 출격

걸그룹 천하를 이룰 것 같지만, '복병'들도 꽤 세다. 조용하게 컴백을 준비하며 갑자기 나타난 베테랑 가수들이 정통 여름 지향적인 곡들로 후크송을 잠재우겠다는 각오다.

7월 중순 컴백하는 MC몽은 보다 힘있고 스펙터클해진다. 지난해 '서커스'로 돌풍을 일으켰던 MC몽은 이번에는 노래 규모를 조금 더 키우고, 템포를 빠르게 했으며, 카리스마 있는 무대를 선보일 계획. 한 관계자는 "그동안 MC몽이 원색 계열의 블링블링하고 재밌는 이미지였다면 이번에는 '포스'있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고했다. 그가 출연하고 있는 KBS '1박2일'이 여전히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윈윈효과도 기대해볼만한 상태. MC몽 특유의 쉽고 간결한 멜로디가 여름에도 잘 통할 수 있을지 관심이 높다.

여름하면 빼놓을 수 없는 쿨도 있다. 쿨은 내달 2일 태국 푸켓으로 출국해 재킷 사진과 뮤직비디오를 촬영할 예정.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발랄하고 상큼한 댄스곡을 선보이며 여름 전문 브랜드 그룹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는 각오다. 막강한 신진세력에 맞서 '역시 구관이 명관'임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높다.


'오빠'로 노래방 애창곡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왁스도 신나는 댄스 음악 '결국 너야'로 컴백한다. '오빠'처럼 한번에 외워지는 강한 멜로디에 왁스 특유의 내지르는 창법이 더해져 걸그룹의 노래와는 다른 차원의 매력을 선보일 예정. 오랜만에 나타난, 시원시원한 여성 댄스곡으로 마음껏 소리지르고 노는 휴가철에 딱 맞는 분위기다. 왁스는 "걸그룹 간의 격돌 시기에 나도 같이 활동하게 돼 재밌다"면서 "이같은 경향 속에 오히려 내가 더 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다"고 말했다.

이혜린 기자 rinny@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