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데렐라'-'시티홀'-'그바보' 수목대전, 닮은점과 차이점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고재완 기자]15일 첫 방송한 MBC수목드라마 '신데렐라맨'이 새로운 수목극 전쟁의 포문을 열었다. '신데렐라맨'을 시작으로 오는 29일에는 SBS새수목드라마 '시티홀'과 KBS2새수목드라마 '그바보'가 첫 선을 보이며 불꽃튀는 경쟁을 시작한다. 이들 세 드라마는 이미 첫 방송을 하기 전부터 각종 이슈거리를 생산해내며 경쟁을 시작해 시청자들의 관심이 한껏 쏠린 상태다.

◆세드라마, 어딘가 닮았다?

우선 영화배우들의 안방극장 도전이 닮았다. 권상우는 지난해와 올해 영화 '숙명'과 '슬픔보다 더 슬픈 이야기'에 출연했지만 쓴맛을 보고 '신데렐라맨'으로 브라운관에 복귀했다. 차승원은 2003년 KBS2 '보디가드' 이후 6년만에 '시티홀'로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더구나 황정민은 '그바보'가 드라마 첫 도전작이다.

스크린에서 보던 배우들을 안방극장에서 볼 수 있다는 잇점이 있긴 하지만 이같은 영화배우들의 드라마 출연은 우리나라 영화 시장이 얼마나 어려운가를 방증하는 것이기도 하다.

또 모두 유쾌 코드를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도 있다. '식스먼스'에서 이름을 바꾼 '그바보'는 우체국 직원과 톱스타의 6개월 계약결혼을 재미있게 그릴 예정이다.

'시티홀' 역시 대통령을 꿈꾸는 천재 공무원 조국(차승원 분)과 지방 소도시인 인주시의 10급 공무원으로 시작해 최연소 시장이 되는 신미래(김선아 분)를 둘러싼 이야기를 경쾌하게 그려나갈 작정이다. '시티홀'은 특히 차승원, 김선아 등 코믹 연기에 일가견이 있는 배우들이 출연해 그 기대감이 한층 높아졌다.

'신데렐라맨'은 '그바보'나 '시티홀'처럼 완벽히 유쾌하지는 않다. 특히 소피아 어패럴의 차남 이준희(권상우 분)의 인생은 완벽한 것처럼 보이지만 어딘가 우울하다. 하지만 밑바닥 인생 오대산이 연기하는 부분는 그 어떤 드라마보다 시청자들을 유쾌하고 통쾌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침체와 맞물려 드라마 시장에서도 이제 재미있는 드라마, 유쾌한 드라마가 대세가 됐다. '과속스캔들'의 인기부터 최근 '꽃보다 남자', '내조의 여왕'까지의 경우를 보더라도 그렇다. 때문에 최근 방송 3사의 수목극들은 모두 '유쾌'를 코드로 내세우고 있다.

◆독특소재, 모두 다르다?

이 세드라마가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이 바로 독특한 소재로 만들어진 드라마라는 것이다. 가장 먼저 시작한 '신데렐라맨'은 마치 동화 '왕자와 거지'를 보는 듯한 설정이 특이하다. 특히 밑바닥 인생 오대산이 대기업 후계자로 떠오르는 장면에서 시청자들은 카타르시스를 느낄 정도다.

'시티홀'은 딱딱할 것 같은 공무원 이야기지만 편안하고 발랄하게 꾸밀 예정이다. 대통령을 꿈꾸는 천재 공무원과 시장이 되는 여성 공무원의 이야기지만 코믹드라마 성격이 강해 시종일관 시청자들을 웃음짓게 하겠다는 것이 제작진의 포부다.

'그바보'도 마찬가지. 우체국 말단 공무원과 톱스타 여배우의 6개월간의 계약 결혼이라는 소재가 눈길을 끈다. 올 초 방송된 SBS드라마 '스타의 연인'이 스타와 대학강사를 그리며 비슷한 소재를 선보였지만 드라마 분위기 자체가 다르다. '스타의 연인'이 로맨스에 치중했다면 '그바보'는 코믹드라마에 가까워 경쾌한 느낌이다.

오는 29일부터 이 세 드라마의 본격적인 전쟁이 시작된다. 어느 드라마에 시청자들이 손을 들어줄지는 아직 오리무중인 상태. 각 드라마의 배우와 스태프들은 시청자 한명의 눈이라도 끌어들이기 위해 촬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수목대전이 더욱 흥겨운 이유다.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