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3일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부산지역 각급 학교 학부모회장 630여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부모회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동체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학부모회의 역할과 운영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부모회장의 전문성과 리더십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조영기 용소초등학교 교장이 '학부모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회의 역할' 주제로 학부모회의 책임과 권한, 학교 구성원 간 소통 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회장님의 역량을 높이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를 통해 학부모 참여 문화가 더욱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부산교육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부산시교육청은 학부모회의 자율성과 활력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사실은 고소득자…배신감 느껴" 반전 연봉으로 포털 달군 '짱구 아빠' [일본人사이드]](https://cwcontent.asiae.co.kr/asiaresize/93/2025071115590342973_1752217143.jp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