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식후 혈당 억제" 표시도 당당…'스무살' 홍초, 건강음료 시장 이끈다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홍초 신제품 2종,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도움 주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함유
음용식초 넘어 발효 기반 건강음료 시장으로 외연 확대

대상은 청정원 '로우태그(LOWTAG)' 저당·저칼로리 홍초 신제품 2종이 기능성표시식품 표시광고 자율심의를 통해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됐다고 11일 밝혔다.


"식후 혈당 억제" 표시도 당당…'스무살' 홍초, 건강음료 시장 이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달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춰 출시한 저당·저칼로리 홍초 '레드애플'과 '레몬라임'은 최근 한국식품산업협회로부터 기능성표시식품 표시광고 자율심의를 받아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전환됐다. 두 제품 모두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장 건강·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하고 있다.

홍초는 장 건강,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 겔을 함유한 석류, 블루베리, 복분자 등 기존 제품에, 알로에 겔과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저당·저칼로리 제품 레드애플, 레몬라임(저당) 등 2종이 더해져 기능성표시식품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됐다.


신제품 2종 '레드애플', '레몬&라임'은 출시 약 한 달 만에 약 25억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식후 혈당 억제" 표시도 당당…'스무살' 홍초, 건강음료 시장 이끈다 원본보기 아이콘

올해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홍초는 청정원이 보유한 발효 노하우를 바탕으로 향후 단순 음용식초를 넘어 발효 기반 건강음료로서의 정체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봉관 대상 편의소스팀장은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당 함량과 칼로리를 낮춘 저당·저칼로리 신제품을 선보인 데 이어, 기능성표시식품으로 홍초가 개성됐다"면서 "출시 20주년을 맞은 홍초는 3년 연속 국내 음용식초 시장 1위를 기록하며 입증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건강과 맛, 편의성을 두루 갖춘 제품을 선보여 발효 기반 건강음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