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오롱ENP, 글로벌 ESG 평가서 '상위 1%' 등급 획득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코오롱ENP는 28일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며 지난해 첫 평가에서 '브론즈' 등급을 받은 데 비해 3단계 높아졌다고 알렸다.

또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들로 구성된 브랜드 '에코'를 선보이는 등 사업 측면에서의 지속가능성도 강화했다.

김영범 코오롱ENP 대표는 "지속가능경영을 회사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아 글로벌 고객사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친환경 제품의 성장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지난해 첫 평가 브론즈→올해 플래티넘 승격

코오롱ENP 가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 에코바디스 평가에서 최고 등급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코오롱ENP는 28일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며 지난해 첫 평가에서 '브론즈' 등급을 받은 데 비해 3단계 높아졌다고 알렸다. 에코바디스는 200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글로벌 ESG 평가기관이다. 전 세계 185개국, 15만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지속가능한 조달 등 4개 핵심 분야를 기준으로 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 이행 수준을 평가한다. 에코바디스는 평가 결과에 따라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15%) ▲브론즈(상위 35%) 등급을 부여한다.

코오롱ENP가 에코바디스 ESG 평가에서 상위 1%에 해당하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이미지제공=코오롱)

코오롱ENP가 에코바디스 ESG 평가에서 상위 1%에 해당하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이미지제공=코오롱)

AD
원본보기 아이콘

코오롱ENP는 지난해 ▲가족친화경영 확대 ▲반부패(ISO37001) 및 준법 경영(ISO37301)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ESG 경영을 위한 노력을 이어 왔다. 지난해 6월에는 창사 후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해 9월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및 원칙 준수를 선언했다. 또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들로 구성된 브랜드 '에코(ECO)'를 선보이는 등 사업 측면에서의 지속가능성도 강화했다.

김영범 코오롱ENP 대표는 "지속가능경영을 회사의 핵심 경쟁력으로 삼아 글로벌 고객사와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친환경 제품의 성장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지은 기자 j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