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산시, 원스톱 민원상담관 2명 위촉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민원봉사과 방문 시민 응대 및 편의 제공

이완섭(가운데) 충남 서산시장이 2명의 2025년도 원스톱 민원상담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이완섭(가운데) 충남 서산시장이 2명의 2025년도 원스톱 민원상담관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충남 서산시가 ‘시민만족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원스톱 민원상담관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원스톱 민원상담관은 시청 종합민원실을 방문한 시민에게 민원 처리 담당자 및 민원 서식 작성 요령, 무인민원발급기 등 민원 편의장비 이용 안내, 복합민원 처리부서 등을 안내한다.

또한, 각종 행정정보와 시민 편의에 도움을 줄 시책 등을 안내해 시민이 편리하게 민원을 처리하는 데 기여한다.


시는 올해 원스톱 민원상담관 2명을 새롭게 위촉했으며, 상담관은 오전, 오후 4시간씩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교대 근무하게 된다.


상담관들은 시청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행정서비스로 민원 처리 시간을 단축하는 등 시민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시청 종합민원실에 방문하는 시민은 하루 평균 1000명을 상회한다”며 “원스톱 민원상담관을 통해 만족도 높은 원스톱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취재본부 최병민 기자 mbc46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