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BMC)는 새롭게 기획하는 신규 투자사업의 투명한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내외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청렴·윤리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캠페인은 신규 투자사업 업무 이해관계자의 부당이익 취득과 직무상 비밀의 사적 이용 등을 예방하고 지속적인 청렴·윤리 활동을 통해 청렴 문화 확산과 투명한 업무환경을 조성키 위해 마련됐다.
BMC로부터 신규 투자사업 기본구상과 사업성 분석 등의 과업을 받은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설명과 위반사례 등을 소개하고 간단한 퀴즈를 통한 청렴·윤리 관계 법령 등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청렴캠페인 참석자 모두 ▲이해충돌방지법을 준수해 사적 이해관계에 영향 없이 공정한 직무수행할 것 ▲직무관련자를 우대하거나 차별하지 않을 것 ▲청렴한 직무수행이 곤란한 경우에는 회피 등의 조치로 이해충돌을 방지할 것 등을 선언하는 서약식을 통해 청렴한 자세로 업무에 임하고자 하는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김용학 부산도시공사 사장은 “청렴·윤리는 사회적으로 요구되는 최우선 가치다”며 “BMC는 시민들께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 공직사회의 이해충돌 방지 준수와 청렴·윤리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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