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작년 '3조원' 팔았다…훨훨 나는 다이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이소가 지난해 3조원 매출과 20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종로구에 있는 한 다이소매장. 사진=조용준 기자 jun21@

종로구에 있는 한 다이소매장. 사진=조용준 기자 jun21@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성다이소는 12일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조4604억원, 2617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7.5%, 9.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연간 매출은 2021년 2조6000억원에서 2022년 2조9000억원으로 증가한 데 이어 지난해 3조원을 넘었다. 영업이익은 2021년 2838억원, 2022년 2393억원이었다. 지난해 기준 매장 수는 1519개, 직원 수는 1만2000여명이다.


다이소는 "오프라인 소비 회복세와 소비 양극화 트렌드로 가성비 제품 수요가 증가했다"며 "브랜드 화장품과 실용적인 의류 품목 확대 등 전략 상품의 인기와 시즌·시리즈 상품 매출이 안정적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다이소는 네이처리퍼블릭과 다나한, 클리오, VT코스메틱 등 26개 브랜드 화장품 260여종을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기초 및 색조 화장품 매출은 전년 대비 8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이소는 지난해 12월 중순 기존 다이소몰과 샵다이소를 통합한 새로운 다이소몰을 열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익일배송 서비스 등 온라인 영업도 강화했다.





이성민 기자 minut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국내이슈

  •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포토PICK

  •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