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이노와이어리스, 스몰셀 수출 급증 '대세 상승 임박'…목표가 7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노와이어리스가 강세다. 내년 영업이익이 급증할 것이라는 증권사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7일 오전 10시26분 이노와이어리스는 전날보다 7.13% 오른 2만6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나증권은 이노와이어리스에 대해 내년 대세 상승기에 진입할 가능성이 크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원은 유지했다.


김홍식 하나증권 연구원은 "현시점에서는 추가적인 이노와이어리스 물량 확보에 나설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다"며 "5G Advanced(차세대 5G) 상용화 기대감이 높아질 경우 국내 유일한 상장 스몰셀 업체인 이노와이어리스 급등은 당연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화웨이가 내년 차세대 5G 장비 출시를 예고한 가운데 과기부가 얼마 전 경매를 통한 국내 3.7~4.0GHz 대역 300MHz 공급 가능성을 시사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2025년 차세대 5G 상용화가 이뤄진다고 보면 2024년 초 이노와이어리스를 비롯한 5G 장비주의 대세 상승기 진입 가능성은 커진다"고 내다봤다.

김 연구원은 "이노와이어리스는 온라인 콥데이를 통해 2023년 4분기 이후 이노와이어리스 스몰셀 수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며 "연초 이후 사실상 중단된 일본 스몰셀 수출이 4분기에 집중되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는 설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내년 이노와이어리스의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 영업이익 역시 두 자릿수 증가를 나타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 연구원은 "차량용 반도체 가공 및 유통업체인 명성라이팩스 인수 관련해서도 긍정적 전망이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이노와이어리스 연결 영업이익은 당초 예상대로 300억원을 넘어설 가능성이 커 보인다"며 "현주가가 과도한 저평가 상황이라는 판단"이라고 분석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