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NK부산은행, 모바일 ‘전자증명서 서비스’ 실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NK부산은행이 21일부터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에서 각종 증명서 발급·제출이 가능한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실시한다.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민원기관에 방문 없이 60여종의 전자증명서를 쉽게 발급하고 공공·민간기관뿐만 아니라 개인에게도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은행 창구업무에 사용이 빈번한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업자등록증명원 등 19종 증명서를 모바일뱅킹으로 직접 발급할 수 있다.


또 ▲가족관계증명서 ▲연금보험료 등 소득·세액공제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등 40여종 증명서는 모바일뱅킹에서 정부24 등과 연계해 이용할 수 있다.

BNK 부산은행 모바일 전자증명서 서비스 실시 홍보 이미지.

BNK 부산은행 모바일 전자증명서 서비스 실시 홍보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창구업무에 필요한 증명서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선택해 고객에게 메시지를 발송하고 고객은 URL 접속으로 증명서를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고객 중 만 14세 이상의 개인·개인사업자면 이용할 수 있다.

BNK부산은행 주동희 프로세스혁신부장은 “이번 ‘전자증명서 서비스’로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창구업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업무 편의 개선을 위해 고품질의 금융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