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교보아트스페이스, 3인 기획전 '흰 여백, 검은 선'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붓과 연필의 움직임 통해 회화 본질 탐구
교보문고 광화문점서 무료 관람

교보아트스페이스, 3인 기획전 '흰 여백, 검은 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교보문고가 운영하는 전시공간 교보아트스페이스가 올해 첫 전시로 김선두·김은주·정용국 작가 3인 기획전 '흰 여백, 검은 선'을 진행한다. 흑과 백의 조화와 전통적 기법을 선보인 작품들을 통해 동양적 회화의 본질에 접근한다.


김선두, 김은주, 정용국 작가는 오랜 시간 ‘붓과 먹’ 그리고 ‘연필’의 특성을 탐구하며 회화의 본질적 물음에 답해온 중견 미술작가다. 주변의 평범한 대상들을 검은 선으로 세밀하게 표현하는 게 특징이다.

김선두 작가는 풍경, 인물 외에도 다양한 근현대 문학 작품에서 작품의 모티프를 찾아 회화의 주제를 확장한다. 간결한 선이 그려 낼 수 있는 회화만의 고유한 심상을 간결하게 보여준다.


김은주 작가는 연필로 흑백의 꽃과 풍경을 오랫동안 그려왔다. 미완의 드로잉으로 여겨지는 연필 작업을 발전시키고 확장하며 자신만의 회화 장르로 끌어 올렸다.


정용국 작가는 먹, 숯가루, 흑연가루 등 흑백의 표현을 만드는 재료들을 탐구하며 다양한 작품을 선보여왔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뿌리없는 나무 Rootless Tree’ 시리즈는 작가가 긴 시간 발전시켜 온 작업으로 식물과 신체 기관이 겹쳐진 형상이 특징이다.

최희진 교보아트스페이스 디렉터는 ”이번 '흰 여백, 검은 선' 전시는 흑백의 회화 작업들을 마주하며 흑과 백, 선과 면, 여백과 채움이 건네는 시각 언어의 본질에 대해 새롭게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전시는 교보문고 광화문점 내 위치한 교보아트스페이스에서 2월28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전시 기간 중 ‘관객 참여 전시 리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