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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벨리곰 멤버십 NFT 출시…“메타버스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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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 등급 구성으로 차별화 혜택

롯데홈쇼핑이 자체 캐릭터 ‘벨리곰’의 지적재산권(IP)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한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캐릭터 ‘벨리곰’의 지적재산권(IP)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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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홈쇼핑은 자체 캐릭터 ‘벨리곰’의 지적재산권(IP)에 멤버십 혜택을 연계한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벨리곰 멤버십 NFT는 총 1만 개가 발행된다. 이날 오후 8시, 10시 두 차례에 걸쳐 6000개의 NFT를 화이트리스트 세일(사전 예약 고객 판매)로 선보인다. 18일 오후 8시에는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퍼블릭 세일(3500개)을 진행한다. 잔여 물량(500개)은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클레이튼 암호 화폐로 거래되며, 세계 최대 글로벌 NFT 마켓 오픈씨에서 2차 거래를 지원한다. 민팅 가격은 1차 사전 판매 400클레이, 2차 사전 판매 520클레이, 3차 퍼블릭 세일 620클레이다.


NFT 등급은 총 6단계(벨리-홀릭-메가-슈퍼-서프라이즈-프렌즈)로 나눴다. 공통 혜택은 ▲벨리곰 등장 시 줄을 서지 않는 벨리 패스 ▲롯데 계열 호텔(롯데 시그니엘, L7 등) 숙박 할인 ▲홀더(NFT 5개 이상 보유)를 위한 한정판 피규어 선물 ▲전용 라이브커머스 할인쿠폰 제공 등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메타버스 사업 강화를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NFT 마켓플레이스를 론칭한 데 이어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활용한 멤버십 NFT를 출시했다”며 “향후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을 바탕으로 NFT 소장 가치를 높이고, 지속적으로 홀더 커뮤니티 지원을 확대하는 등 메타버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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