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재형이 어찌 내사람이냐" 윤석열·홍준표, '공천' 갈등…지지자들 분통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준표 "캠프 참여 합의 무산…유감"
민주당 "자리다툼으로 날 새는 윤석열 선대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좌) 홍준표 의원(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좌) 홍준표 의원(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국민의힘이 공천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다. 윤석열 대선 후보는 최근 홍준표 의원을 만나 원팀 구성 등 논의를 가졌는데, 그 과정에서 홍 의원이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서울 종로구에 공천을 요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당내 내홍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 지지자들 역시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지난 19일 윤 후보는 홍 의원과 단둘이 만나 원팀 구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이 자리에서 공천 얘기가 나왔고 윤 후보 측은 '구태'라고 공개 비판했다. 홍 의원은 즉각 불쾌감을 드러냈다. 그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방자하기 이를 데 없다"면서 "모처럼 좋은 분위기에서 합의된 중앙선대위(선대본부) 선거 캠프 참여 합의가 무산된 점에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윤 후보와 만찬 회동 후 일어난 공천 논란과 관련해 원팀 결렬을 선언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공천 논란과 관련해 "문제의 본질은 국정 운영 능력 보완을 요청한 것과 처가 비리 엄단을 요구한 것에 대한 불쾌감에 있었다고 해야 할 것"이라며 "그것은 비난할 수 없으니 공천추천을 꼬투리 삼아 윤핵관(윤 후보측 핵심 관계자)을 앞세워 나를 구태정치인으로 모는 것은 참으로 가증스럽다"고 했다.


앞서 전날(20일) 오전 권영세 선대본부장은 선거대책본부-원내지도부 연석회의에서 "구태를 보인다면 지도자는커녕 당원으로서 자격도 인정받지 못할 것"이라며 홍 의원에 경고한 바 있다.


관련해 홍 의원은 "누구나 공천에 대한 의견 제시는 할 수 있는 것이고, 그것은 합리적인 절차에 따라 다뤄지면 되는 것인데 그걸 꼬투리 삼아 후보의 심기 경호에 나선다면 앞으로 남은 기간 선거를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또한 "자신(윤석열)을 위해 사전 의논 없이 공천 추천을 해줬는데, 그걸 도리어 날 비난하는 수단으로 악용하는데 이용당하는 사람도 한심하기는 마찬가지"라며 윤 후보를 직격했다. 또한 "불편한 진실은 회피한다고 덮이는 것이 아니다"라며 "국민과 당원들은 바보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공천 대상자로 알려진 최재형 전 감사원장에 대해서는 "최재형 원장이 어찌 내사람이냐"면서 "공천 추천을 선대위 합류 조건으로 둔갑시키고 대선 전략 논의를 구태로 몰아 본질을 회피하는 모습은 아무리 생각해도 그건 아니다. 참 유감스러운 행태들"이라고 반박했다.


국민의힘 지지자들은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대선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불필요한 다툼이 발생했다는 지적이다. 한 40대 회사원 김모씨는 "대선만 보고 하나로 뭉쳐야 하는데, 또 이런 일이 일어났다"면서 "윤핵관 문제는 다 정리된 것 아니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30대 자영업자 박모씨는 "선거전략이 흔들리면 안된다"라면서 "민주당에서는 (지금의 갈등을) 호재로 생각할 것 같다"고 말했다.


지지자들의 우려와 같이 더불어민주당은 20일 "나눠먹기 다툼이 윤석열 후보표 쇄신인가"라며 "아니면 국민의힘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도 오직 관심은 자리다툼밖에는 없는 것인지 정말 한심하다"고 밝혔다. 조오섭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자리다툼으로 날 새는 윤석열 선대위, 국민 보기 부끄럽지 않는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민형배 민주당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홍이(홍 의원이) 윤을(윤 후보를) 만나 공천거래를 하고 나서 윤을 두둔하는 발언을 하기 시작한다"며 "내세울 게 없으니 우리 후보를 까고, 양아치는 다른 누구도 아닌 홍준표"라고 비난했다. 김남국 의원도 "선거 지원을 조건으로 공천을 놓고 거래하는 게 홍 의원이 말한 청년의 꿈인가"라며 "어제 윤 후보와 홍 의원의 회동은 잘못된 조건과 거래로 가득한 만남이었다"고 지적했다.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