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우리銀, '우리원뱅킹 고등 LOL리그 결승' 개최…아현산업정보고 우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190개 고등학교 272팀 참가

우리은행이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우리원뱅킹 고등LoL리그’ 결승전을 개최했다.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이 우승팀인 아현산업정보학교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이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우리원뱅킹 고등LoL리그’ 결승전을 개최했다. 권광석(오른쪽) 우리은행장이 우승팀인 아현산업정보학교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진호 기자] 우리은행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아마추어 고교 최강팀을 선발하는 ‘우리원뱅킹 고등LoL리그’ 결승전에서 아현산업정보고가 우승했다고 29일 밝혔다.


결승전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200여명의 관중이 현장에서 관전하는 가운데 열렸다. 아마추어 대회 최초로 LCK 중계진의 해설로 네이버, 트위치 등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우리원뱅킹 고등LoL리그’는 같은 고등학교 소속 학생이 팀을 구성해 참가하는 대회로, 전국 190개 고등학교 272개팀 약 1500여명이 참가했다. 지난 6일부터 온라인 예선을 통해 각 지역대표를 선발했다. 이어 8강과 준결승전을 거쳐 아현산업정보학교와 웅상고등학교를 최종 결승 진출팀으로 선발했다.


결승전 결과 아현산업정보학교가 '우리원뱅킹 고등LoL리그' 우승팀이 됐다. 아현산업정보학교는 1300만원의 상금과 학교장학금을, 아쉽게 준우승한 웅상고등학교는 700만원의 상금과 학교장학금을 받았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MZ세대의 게임 라이프를 공감하고 추억과 미래 프로게이머로서의 희망을 선사하고자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은 이스포츠 저변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호 기자 rpl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