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이데이터 본허가 취득한 유비벨록스…"신성장 동력 확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초개인화 금융정보 제공

마이데이터 본허가 취득한 유비벨록스…"신성장 동력 확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유비벨록스 가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허가를 취득했다. 이를 통해 개인 상황에 맞는 금융 정보를 적시에 제공하는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유비벨록스는 전날 금융위원회로부터 이 같은 허가를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간 운영 중단됐던 '아차' 서비스를 재개하면서 마이데이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이번 허가를 발판으로 고정지출관리 형태의 ‘아차’ 금융정보 플랫폼이 가계경제 주체에게 마이데이터를 통한 통합지출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재무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가계 고정지출관리를 중심으로 가계 재무리스크를 관리하고 개인 생활 양상과 사회 관계 관련 지출에 목적, 의미, 기억, 평가를 위한 고객의 정보를 융합 및 재생산해 초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당월 지출 금액은 물론 향후 지출예정금액까지 미리 확인하고 관리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각종 신용카드 혜택 알림정보제공서비스 및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지출방법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운동, 주행 등 위치정보와 마이데이터도 결합해 금융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계열사 운동 애플리케이션(앱) ‘트랭글’ 및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주행정보등을 이용 행동패턴 지수를 개발해 적금가산금리, 대출우대금리, 보험료 할인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준비 중이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동사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은 개인별 월 지출 데이터를 통한 맞춤형 소비성향 분석으로 개개인에 특화 된 최적의 금융상품을 신규가입 또는 전환을 이끌어내 과거 대비 지출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상황에 맞는 금융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현명한 금융소비를 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피해자 수백명 점거에…티몬, 결국 새벽부터 현장 환불 접수 시작 위메프 대표 "환불자금 충분히 준비…피해 없도록 하겠다" 대통령실까지 날아온 北오물풍선…용산 "심각함 인식, 추가조치 검토"(종합)

    #국내이슈

  • 밴스 "해리스, 자녀 없어 불행한 여성" 발언 파문…스타들 맹비난 '희소병 투병' 셀린 디옹 컴백할까…파리목격담 솔솔[파리올림픽] 올림픽 시작인데…파리서 외국인 집단 성폭행 '치안 비상'

    #해외이슈

  • [포토] 찜통 더위엔 역시 물놀이 오륜기에 보름달이 '쏙'…에펠탑 '달빛 금메달' 화제 [파리올림픽] [포토] 복날, 삼계탕 먹고 힘내세요

    #포토PICK

  • 렉서스 고가 의전용 미니밴, 국내 출시 현대차 전기버스, 일본 야쿠시마에서 달린다 르노 QM6, 가격 낮춘 스페셜모델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프랑스 자유와 혁명의 상징 ‘프리기아 캡’ '손절' 하는 순간 사회적으로 매장…'캔슬 컬처'[뉴스속 용어] [뉴스속 용어]티몬·위메프 사태, ‘에스크로’ 도입으로 해결될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