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이트론,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 델타 변이 90% 예방효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이트론 이아이디 , 이화전기 등이 강세다. 러시아산 코로나19 백신인 스푸트니크V가 인도발 델타 변이 바이러스에도 강한 예방 효과를 보인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30일 오전 9시16분 이트론은 전날보다 9.21% 오른 866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아이디와 이트론도 강세다.

외신에 따르면 스푸트니크V를 개발한 러시아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미생물학 센터'의 데니스 로구노프 부소장은 29일(현지시간) "스푸트니크V 백신이 델타 변이에도 약 90%의 예방 효과를 보였다"고 말했다.


로구노프 부소장은 스푸트니크V 백신 개발을 주도한 인물 중 하나로 지난 9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특별 지시로 국가 포상을 받았다.


한국코러스,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종근당바이오, 큐라티스, 보령바이오파마 등 한국코러스 컨소시엄 기업은 기존 스푸트니크V 생산시설을 통해 스푸트니크 라이트를 추가적으로 생산한다. 스푸트니크 라이트는 안센과 같은 인간 아데노바이러스를 전달체로 사용하며 1회 접종으로 80% 가량의 예방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푸트니크 라이트의 보관 온도는 영상 2~8도로 관리가 용이하고 1회 분 가갹은 10달러 미만으로 저렴하다. 빠른 시간내 집단면역을 달성하려면 1회 접종 백신인 스푸트니크 라이트가 유리하다. 같은 설비로 스푸트니크V 대비 생산량이 4배 가량 이르기 때문에 효율성과 수익성이 좋다는 평가다.


한국코러스에 200억원 가량을 투자한 이트론 이아이디 의 투자수익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트론 이아이디 는 PEF투자 방식으로 작년 하반기 한국코러스에 투자해 간접적인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코러스는 키움증권을 주관사로 내년 상장을 추진중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