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윤석열, 장모 주가조작 의혹에 "법과 원칙 따라야…가족 예외 없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치공작 연장선 아닌지 의심된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 내에 있는 우당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해 전시물을 관람한 뒤 취재진에 둘러싸여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9일 오후 서울 중구 남산예장공원 내에 있는 우당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해 전시물을 관람한 뒤 취재진에 둘러싸여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준이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장모 최모씨의 주가조작 연루 의혹 보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누구나 동등한 수사와 재판을 받아야 한다는 소신을 가지고 있고 가족이라도 예외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최씨 측 법률대리인은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윤 전 총장은 22일 이상록 대변인이 전달한 입장문에서 "검찰 재직 시에도 가족 사건에 일절 관여한 적 없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최근 불거진 '윤석열 X파일' 의혹에 더해 "최근 출처불명의 괴문서에 연이어 검찰 발로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보도된 것은 정치공작의 연장선상이 아닌지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이날 오전 윤 전 총장 장모 측 법률대리인인 손경식 변호사도 입장문을 내고 해당 보도를 반박했다. 최씨의 주가조작 사실 자체가 인정되지 않았을 뿐 아니라 공소시효를 넘겨 조사 가능성이 없다는 주장이다.


손 변호사는 "본 건은 작년 3월부터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부(당시 검사장 이성윤)가 1년 4개월이나 수사하고도, 주가조작 자체가 인정되지 않아 수사팀이 주가조작으로 누구도 기소를 못하고 공소시효를 넘긴 사안"이라면서 "최씨는 소환조사 조차 받은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기사 내용 자체로도 윤 전 총장이 결혼하기 전일 뿐 아니라 이미 수사팀이 공소시효를 도과시켜 조사 가능성조차 아예 없어진 상황"이라고 주장했다.


손 변호사는 "최씨는 도이치모터스 관계자는 물론 그 누구와도 주가조작을 공모하거나 이에 관여한 사실이 전혀 없음을 명백히 밝히며 허위사실 유포에 따른 강력한 법적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 법무부와 검찰을 향해서도 "본건과 같이 이미 공소시효가 도과된 사건의 내용을 언론에 흘린 사안에 대해서도 그 유출 경위를 철저히 확인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