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HMM, 서버 바이러스 공격 당해…"화주, 유선연락 및 재확인 당부"

최종수정 2021.06.15 14:51 기사입력 2021.06.15 14:51

댓글쓰기

HMM, 서버 바이러스 공격 당해…"화주, 유선연락 및 재확인 당부"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HMM 은 최근 바이러스 공격으로 시스템 보안점검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HMM 은 지난 12일 새벽 1시(한국시간) 바이러스 공격을 받아 현재 대부분 복구하고 확인된 피해 규모는 지극히 경미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지난해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으로 대부분의 선사 운영 업무는 현재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화물예약시스템 등 주요 운영시스템은 문제 없는 상황이며 일부 지역의 경우 메일 시스템의 불안정으로 개인 메일과 유선을 통해 화주와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HMM 은 "이날 현재 주요 메일 서비스 복구가 이루어졌지만 본사 메일 서버의 불안정 등으로 인해 화주들과의 일부 메일이 송수신 누락된 경우가 발생하였을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며 "응답 및 처리 받지 못한 이메일이 있는 화주는 유선 연락 혹은 재확인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HMM 은 향후 유사 사이버 공격에 대비해 보다 강력한 사이버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최신 백신 업데이트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강구할 방침이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