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결산] 따뜻한 광주 이미지 세계에 각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마지막 날 남부대학교 잔디 광장에서 펼쳐진 비눗방울 공연.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마지막 날 남부대학교 잔디 광장에서 펼쳐진 비눗방울 공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로 한국은 5대 국제 이벤트(동·하계올림픽, 월드컵축구대회, 육상선수권대회, 수영선수권대회)를 모두 개최한 4번째 국가가 됐다.


특히 개최지인 광주광역시는 2015하계U대회와 2019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잇달아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도시를 홍보하고 국제스포츠 도시로서 이미지를 세계인들에게 각인시켰다.

FINA 보고서에 따르면 광주수영대회는 지난 2017년 대회보다 소셜미디어 데이터에서 눈에 띄게 성장했다.


페이스북 노출은 90%, 동영상 시청은 546%, 인스타그램 팔로우는 168%, 트위터 언급은 52% 증가했다.


또 국내·외 언론기사를 분석한 결과 긍정평가가 88%로 나타났으며, 대회기간 경기 중계는 145개국 211개 방송채널에서 10억9058만 명의 누적 시청인원을 기록했다.

광주수영대회는 광주의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 프로그램, 공연 전시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했으며, 예향 광주를 전 세계에 알린 대회였다는 평이다. 선수촌을 비롯한 곳곳에서 해외 선수단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광주의 풍경과 문화예술에 흠뻑 빠졌다.


광주시민 1만2000여 명은 국가별 경기응원, 경기장 질서유지 등에 서포터즈로 참여해 국제사회에 지역 공동체의 연대감과 자원봉사 정신을 보여줬다.


FINA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수단에게 광주의 따뜻한 정을 나눠주는 시민 서포터즈들의 활약상을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2015하계U대회에서 2019광주수영대회까지 이어진 시민들의 활동과 경험은 향후 어떤 국제대회든 치를 수 있는 도시의 역량이 됐다.


국제무대에서도 장기적으로 한국과 광주의 이미지에 긍정적인 평가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