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래車 개발 박차' 현대차, 소니픽처스와 손잡은 이유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현대자동차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그룹 소니픽처스와 손을 잡았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양 사는 개봉 예정인 스파이더맨3 시리즈에 현대차의 신차와 신기술을 선보인다는 단기적인 계획을 밝혔으며 장기적으로는 완전 자율주행 시대에 대비한 선제적인 콘텐츠 협력 강화의 차원으로 보인다.


지난 28일 현대자동차와 소니픽처스는 미국 LA컬버시티에 위치한 소니픽처스 스튜디오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행사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조원홍 현대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제프리 고드식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담당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우선 소니픽처스의 개봉 예정 영화 '언차티드(2021년 7월)', '스파이더맨 3’(2021년 11월)와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후속작(2022년 10월) 등에 현대차의 모빌리티 비전과 신차 및 신기술을 등장시킬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월 현대차가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0에서 선보인 인간 중심 미래모빌리티 비전,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의 개념도 영화를 통해 선보인다.


현대차의 신개념 모빌리티 솔루션은 하늘을 새로운 이동 통로로 활용하는 UAM(도심 항공 모빌리티)과 탑승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친환경 이동 수단 PBV(목적 기반 모빌리티)가 미래 도시 전역에 위치한 Hub(모빌리티 환승 거점)와 연결돼 하나의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이다.

(왼쪽부터)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제프리 고드식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차

(왼쪽부터) 조원홍 현대자동차 고객경험본부장 부사장, 제프리 고드식 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차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한 현대차와 소니픽처스는 완전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강화의 차원에서도 협업을 강화한다. 앞서 현대차는 전동화 기반의 맞춤형 고객 경험 전략 방향성을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로 설정했다.


완전 자율주행 시대에는 운전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차량 내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엔터테인먼트의 중요성이 높아진다. 이미 미래차 분야에서 현대차의 강력한 경쟁자인 테슬라는 차량이 주차된 상태에서 넷플릭스, 유투브, 홀루 등을 콘솔에 직접 연결해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금까지는 차량이 주차된 상태에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게 했다면 앞으로 다가올 완전 자율주행 시대에는 차량 운행중에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로 현대차의 인간 중심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대중들에게 쉽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현대차만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알리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