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건만남 끌어들여 지적장애 여성 살해·유기한 일당...최고 징역 30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연주 인턴기자] 성매매 알선을 위해 지적장애 20대 여성을 끌어들인 뒤 폭행해 숨지게 하고 시신을 유기한 일당에게 중형이 선고됐다.


전주지법 군산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해덕진)는 살인, 공동상해, 시신유기 등 혐의로 기소된 A(28)씨와 B(30)씨에게 각각 징역 30년과 20년을 선고했다고 19일 밝혔다. 또 10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 부착을 명했다.

살인방조 및 사체유기 혐의 등으로 기소된 여성 C(35)씨에게는 징역 7년의 실형, 감금과 사체유기에 가담한 여성 D(25)씨 등 2명에게는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은 피해자가 사망에 이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도 가혹행위를 이어갔고 피해자는 사망 전까지 긴 시간에 걸쳐 극심한 고통과 참담한 심정을 겪었을 것으로 보인다"며 "나아가 피해자를 살해하고도 시신을 유기한 범죄는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할 수 없어 엄하게 처벌할 필요가 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이어 "다만 일부 피고인들은 범행 가담 정도가 미약하고 주범의 공갈과 협박으로 범행에 동참하는 등 참작할 만한 사정이 있다고 판단된다"고 판시했다.

이들은 지난해 6~8월 전북 익산의 한 원룸에서 지적장애인 여성 E(20)씨를 주먹과 발로 무차별 폭행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경남 거창의 한 야산에 매장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성매매 알선을 목적으로 원룸에 모인 이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알게 된 피해자 E씨에게 조건만남을 제안하고 동거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해자는 A씨 등 일당과 '페이스북 친구 맺기'로 알게 됐으며 A씨 등은 대구에 있던 피해자를 지난해 6월 익산 원룸으로 데려온 것으로 파악됐다.


조사결과 당시 피해자는 조건만남을 하면 돈을 벌 수 있다는 A씨의 유혹에 넘어가 익산에 온 것으로 전해졌다.


A씨 일당은 지적장애를 앓는 피해자가 말을 듣지 않고 청소를 제대로 안 한다는 등 트집을 잡았고, 성매수남에게 자신들의 신상을 말했다는 이유로 세탁실에 가두고 음식도 주지 않은 채 무차별적으로 폭행했다.


결국 E씨는 지난 8월18일 장시간 감금 및 폭행에 시달리다가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날 이들은 원룸에서 130여km 떨어진 경남 거창군의 한 야산에 시신을 유기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의 범행은 E씨와 함께 감금됐던 여성이 원룸을 빠져나와 친구에게 알리면서 드러났다.




김연주 인턴기자 yeonju185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