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봉환 이사장 "우한폐렴 내수영향 파악"…강릉 중앙시장 방문

최종수정 2020.01.29 17:14 기사입력 2020.01.29 17:14

댓글쓰기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가운데)이 29일 강원도 강릉 중앙시장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로 인한 내수경기 영향을 점검하면서 상인회 관계자 등과 위기 극복 의지를 보이고 있다.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가운데)이 29일 강원도 강릉 중앙시장을 방문해 신종 코로나로 인한 내수경기 영향을 점검하면서 상인회 관계자 등과 위기 극복 의지를 보이고 있다.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강원도 강릉 중앙시장을 방문해 설 이후 경기 점검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폐렴)으로 인한 내수경기 영향을 점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조봉환 소진공 이시장은 상인회 관계자 등과 만나 "신종 코로나로 인한 내수 영향이 있는지 파악하고 있다"며 "정부가 적극적으로 대응할 준비를 갖추고 있으니 과도한 불안감은 갖지 않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또 "공단은 소상공인ㆍ전통시장이 안심하고 생업에 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이번에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상인회 관계자는 "우리 강원도에도 의심 환자가 나오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그로 인한 여파가 직접적이지는 않은 것 같다"며 "다만, 내수경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이런 상황들이 겹쳐 발생하니 상인 입장에서는 걱정이 앞설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소진공은 전날 중소벤처기업부의 신종 코로나 긴급자금 투입지시에 따라 소상공인 현장의 고객 매출 동향을 파악하고 있다. 필요 시 긴급경영안전자금 투입을 위한 준비 작업 중이다. 공단 내 태스크포스팀 구축을 통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조 이사장은 지난해 강원 산불 피해를 입었던 소상공인 점포의 복구 현장도 방문했다. 강원도 속초시 장사항해안길에 위치한 이 사업장은 사업장 전소라는 피해를 입어 피해 공단의 복구 지원을 받아 지난해 6월3일자로 영업을 재개했다.

소진공은 산불 피해 소상공인의 조속한 재기지원을 위해 편성된 추경예산 305억원을 건축ㆍ철거ㆍ시설장비ㆍ제품재료 등 피해복구에 필요한 항목의 구입 및 경영안정 자금으로 지원해왔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