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프레시웨이, 돼지고기 소비 위축에…유튜버 ‘정육왕’ 손잡고 한돈 알린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프레시웨이, 돼지고기 소비 위축에…유튜버 ‘정육왕’ 손잡고 한돈 알린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최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의 영향으로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유튜버 ‘정육왕’과 손을 잡고 한돈 알리기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정육왕은 박준건 정육사(27)의 유튜브 채널 이름이다. 정육사 일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으로 고깃집과 축산물에 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해 일반 소비자는 물론, 업계 종사자 사이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재 구독자 수는 20만 명이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달 10일 정육왕과 함께 제작한 영상 ‘쉽게 배우는 삼겹살 한판 컷팅’을 정육왕의 유튜브 계정에 게시했다. 영상은 총 10분 분량으로 크게 CJ프레시웨이의 한돈 브랜드 '오아로'의 삼겹살 상품 리뷰와 손질 방법으로 구성됐다.


가공되지 않은 삼겹살의 오돌뼈를 제거하고, 미추리를 절단하는 등의 재료 손질을 정육왕이 직접 시연한 영상 후반부는 식당 점주들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마련돼 구독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오아로 세 글자로 삼행시를 짓는 구독자 나눔 이벤트에는 무려 600여 개에 달하는 댓글이 달렸다. 당첨자 발표는 지난 6일 업로드된 영상 ‘퍽퍽살 없는 삼겹살, 초보 고깃집 사장님도 쉽게 손질하기’ 에서 공개됐으며, 추첨을 통해 당첨된 구독자 9명에게는 ‘오아로 한판 삼겹살’ 1박스가 제공됐다.

CJ프레시웨이 온라인사업부 관계자는 "축산업과 외식업에 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정육왕의 모습이 미트솔루션의 운영 취지와 부합한다고 생각해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영상을 본 구독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는 것은 물론, 우리 돼지고기 소비에도 다시 지갑을 열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