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검찰 비판한 유시민에 野 "정신줄 놓은 유시민의 궤변에 측은하기까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조국 법무부 장관 수사와 관련해 윤석열 검찰총장을 비롯해 한동훈 대검 반부패부장 등 검찰을 향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인 가운데 야당이 유 이사장에 대해 일제히 비난하고 나섰다.


24일 유 이사장은 '유시민의 알릴레오 시즌2' 첫 생방송에서 조 장관 아내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예측하면서 "저는 우리 법원을 그렇게 믿지 않는다. 정상 국가에서는 발부 확률이 0%지만, (우리 법원은) 반반이다. 장이 기각되면 한 부장을 비롯한 특수부 수사책임자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에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유 이사장의 발언과 함께 "빙하기 이후 영장 기각이 얼마나 많았는데, 새삼스럽게 정경심만?"이라고 글을 올렸다.


연이어 올린 글에서는 "유시민 '조국 부인이 PC 빼돌린 건 증거 인멸이 아니라 증거를 보존하려 한 것이다' (라니) 돌겠다"고 비난한데 이어 "횡령은 돈 빼돌려 보호, 납치는 사람 신체 보호, 감금은 더 강력히 보호"라며 이를 '유시민 형법'이라고 칭했다.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도 25일 "검찰을 증거 조작하는 범죄집단 취급하는 유시민은 정신줄을 놓고 있다"며 "유 이사장이 형법을 새로 쓰고 있다. (조 장관 부인) 정겸심 교수의 증거인멸 시도가 검찰의 장난으로부터 증거 보존하기 위한 조치였다는 건 세상에 듣도보도 못한 궤변"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유 이사장은 '정경심에 대한 검찰의 기소가 증거없이 이뤄졌다'며 검찰의 허위 공문서 작성이라고도 하는데, 정말 그렇게 생각한다면 당장 검찰 고발하길 바란다"며 "살아있는 권력 2인자, 법무부 장관 부인인 정경심을 두고 '약자'라고 말한 데서는 유 이사장이 왜 이렇게까지 됐는지 측은해지기까지 한다"고 말했다.


하 최고위원은 또 유 이사장이 전날 '정 교수에 대한 영장이 기각되면 윤석열 총장이 책임져야 한다'고 한 발언에 대해 "이 발언은 검찰이 아니라 법원이 타겟으로 법원에 정경심 영장 기각하라고 노골적으로 압박한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정치적 경호실장이라 불리는 유 이사장의 발언은 매우 부적절하다. 여권의 검찰과 사법부 압박은 위험수위를 넘어서 대한민국의 근간인 헌정질서 자체를 위협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