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SN "카울리타이완, 대만서 ‘틱톡’ IMC캠페인 종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FSN 손자회사 카울리타이완(Cauly Taiwan)이 지난 주말 대만 현지에서 진행한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 대형 오프라인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틱톡은 전 세계에 쇼트 클립(Short Clip) 동영상 열풍을 일으킨 플랫폼이다. 현재 150여개 국가에서 75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앱으로 집계되고 있다.

카울리타이완은 이번 행사에서 젊은 층 유저가 대부분인 틱톡 플랫폼의 한계점 극복을 목적으로, 가족 단위 행사를 진행하며 사용 연령층을 넓히는데 주력했다. 이번 행사는 유기견 ‘절미’를 모티브로 제작돼 대만 현지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 캐릭터 ‘시로앤마로와 함께하는 틱톡 섬머파티‘로 기획됐다. 행사장엔 약 2만여 명이 모여 콘텐츠를 즐겼으며, 이는 곧 온?오프라인 총합 1만6000건에 달하는 틱톡 앱 다운로드 성과로 이어졌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양광수 카울리타이완 대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결합된 이번 IMC 캠페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끈 카울리타이완은 대만 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견고히 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기존 디지털 마케팅 영역의 강점을 바탕으로 최근 종합 마케팅 대행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에 주력하는 카울리타이완의 전문성은 2만여 명이 운집한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 시장에서 한층 인정받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카울리타이완은 FSN의 해외사업 법인 FSN ASIA의 자회사다. 대만 현지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 기획 및 집행 등을 주력으로 하는 종합 광고 대행사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