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짧은 추석 연휴에…국내 호텔서 즐기는 '추캉스' 예약률 급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짧은 추석 연휴에…국내 호텔서 즐기는 '추캉스' 예약률 급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예년보다 짧아진 명절연휴에 해외보다 국내 여행을 선호하는 분위기가 더해지며 국내 호텔 예약률이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5일 신라호텔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10일 앞둔 시점을 기준으로 추석연휴(9월12~15일) 투숙 예약률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서울신라호텔의 대표적인 명절 패키지 상품인 '홀리데이 와이너리'의 예약률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가량 늘었다. 명절 투숙률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제주신라호텔도 올해 추석 연휴의 예약률이 전년 대비 약 10%P 더 증가했다.


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접속자 수도 전년 대비 30%가량 늘었다.


이에 따라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은 ‘추캉스(추석+바캉스)’ 고객을 위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서울신라호텔은 '홀리데이 와이너리' 이용객을 위해 약 1130㎡(340평)의 대연회장을 '한가위 보름달 아래 낭만적인 와이너리'라는 콘셉트로 장식해 꽃과 와인을 만끽하도록 마련했다.

호텔 플라워팀은 ‘감성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달빛 꽃꽂이' ▲털실로 장식품을 만드는 ‘니트 레터링’ ▲가죽 지갑 만들기 ▲유칼립투스잎을 넣은 베게 만들기 ▲메시지를 남길 수 있는 ‘아크릴 피켓’ 제작 등 다양한 공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재즈 콰르텟(4중주) 밴드와 부드러운 목소리를 가진 보컬리스트가 가을과 어울리는 노래를 연주하는 감미로운 공연도 선보이며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제주신라호텔은 올 가을 '바다를 가장 가까이 만날 수 있는 와이너리'를 테마로 ‘쉬리벤치’를 비롯해 호텔 정원을 거닐며 와인을 시음하는 '월드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한다. 중문해수욕장을 조망하면서 노을, 별빛과 함께 칠링(느긋하게 휴식을 취한다는 의미)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야외수영장의 운치를 더하기 위해 ‘폴 인 러브 위드 팝 오페라’라는 주제로 혼성 4인조 오페라 가수도 초청했다. 투숙객들은 라이브 음악을 감상하며 ‘문라이트 스위밍’을 즐길 수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