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새내기들이여, 프레임을 깨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입사원과 토크콘서트 가져

실용·실리·실행 '3실' 제안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 "새내기들이여, 프레임을 깨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우리는 73년 동안 훌륭한 기업문화를 갖고 있지만 환경은 끊임없는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변화 방향은 '브레이크 더 프레임(Break the Frame)' 입니다. 회사생활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이 기존의 틀을 깨고 변화를 주도해 나가길 바랍니다."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는 1일 경기 용인시 한화생명 연수원 라이프파크에서 상반기 입사 신입사원 3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감 위드(with) CEO' 토크콘서트에서 '변화와 혁신'을 당부했다.

여 대표는 "73년의 훌륭한 문화를 갖고 있는 한화생명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신입사원으로서 좋은 문화는 계승하고, 개선할 문화는 지금 이 순간부터 바꿔 나가자"고 강조했다. 혁신 실천 방법으로 형식이 아닌 '실용', 허세가 아닌 '실리', 방관이 아닌 '실행'의 '3실'을 제안했다.


그러면서 여 대표는 "기존 가치관의 개선 또는 보완이 아닌 시장을 완전 뒤엎는 것이 발상의 전환"이라며 "작은 성취는 큰 성공을 만드는 원천이라며 꿈에 날짜를 넣어 목표를 만들고, 목표를 시간으로 나누어 계획을 세우라"고 조언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정해진 주제와 형식 없이 여 대표와 신입사원들이 자유롭게 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가졌다. 신입사원들은 '어떻게 하면 CEO가 될 수 있느냐', '사장 취임 향후 5년 간 중장기 목표가 무엇인지' 경영 현안에 대한 질문부터 좋은 배우자상을 묻는 질문까지 다양한 주제의 대화가 이뤄졌다.

김덕용 사원은 "멀고 높게만 느껴졌던 CEO와 토크콘서트를 통해 회사를 더 알게 되고, 새로운 비전을 세우게 됐다"며 "앞으로 영업을 책임지는 진정한 영업맨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전략기획실장과 한화투자증권 대표를 역임한 여 대표는 지난 3월 대표에 취임, 차남규 부회장과 함께 각자 대표이사로 한화생명을 이끌고 있다. '전략ㆍ재무통'으로 그룹 내 주요 인수합병(M&A)을 이끌어왔으며, 한화생명은 물론 금융계열사들의 현안들을 풀어낼 적임자로 꼽히고 있다.


한편 신입사원들은 연수원에서 8박10일 간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능동적 참여형 교육으로 이뤄진 입문과정을 이수했다. 곧바로 지역단에 배치돼 3개월 간 보험영업 현장체험에 나선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