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고흥지역자활센터,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최종수정 2019.08.01 14:20 기사입력 2019.08.01 14:19

댓글쓰기

고흥지역자활센터,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은호 기자] 전남 고흥군은 고흥지역자활센터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전국 239개 지역자활센터 성과평가 결과, 2016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이 보건복지부 위탁을 받아 수행했으며 지난 2017년~2018년까지 2년간 지역자활센터의 사업실적 성과 및 다양한 노력에 대해 평가위원회에서 설정한 평가지표에 따라 실시했다.

그 결과 고흥지역자활센터는 전국 상위 10~30% 해당하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센티브로 운영비를 추가 지원받을 예정이다.


고흥지역자활센터는 해초 마을·해피클린·삶터·들꽃·원푸드·함께하는·꿀단지 등 7개 자활사업단과 크린손길·축복택배 등 2개 자활기업을 통해 저소득 자활참여자의 취업·창업과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 자활참여자들의 근로 의욕 고취와 자립기반 마련을 위해 자활사례관리 상담과 자산형성지원사업을 자활참여자에게 연계·지원하고 있다.

정희성 고흥지역자활센터장은 “이번 성과는 자활 참여주민과 종사자의 노력, 고흥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3년 연속 우수기관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취업·창업 연계, 기술 습득 지원 그리고 좋은 일자리 창출·제공을 통해 자활참여자들의 경제적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은호 기자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