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미래 해양수산을 이끌 창업 아이디어를 찾아라"…'창업 콘테스트' 개최

최종수정 2019.06.18 11:00 기사입력 2019.06.18 11:00

댓글쓰기

"미래 해양수산을 이끌 창업 아이디어를 찾아라"…'창업 콘테스트' 개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해양수산부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은 '2019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하고, 24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창업 아이템 및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수부는 해양수산 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기업 등의 창업 아이템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2015년부터 콘테스트를 개최해 왔다. 2017년까지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수산식품 창업 콘테스트로, 지난해에는 해수부 단독으로 수산 분야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했으며, 올해는 해양 분야까지 범위를 확대하여 해양수산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사업화 부문에는 창업 후 7년 이내의 기업이 참가할 수 있으며, 사업화가 가능한 해양수산 분야 창업 아이템을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에는 예비창업자를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해양수산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화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해수부는 먼저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팀(30팀, 부문별 15팀)을 선발한다. 본선 진출팀은 창업·투자 전문가로부터 집중 지도를 받는 기회를 얻게 되며, 발표평가를 거쳐 결선 진출팀(10팀, 부문별 5팀)이 결정된다. 최종 결선은 9월 초에 오디션 형태로 진행되며, 유튜브(Youtube)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최종 결선에서는 부문별로 대상 각 1팀,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2팀씩을 선정하여 해수부장관상,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과 총 3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팀은 이 외에도 내년도 해양신산업 인큐베이팅 및 해양수산 창업투자지원센터 지원대상 선정 시 가점을 받게 되며, 농림수산업자 신용보증기금의 대출우대보증상품 지원, 해양모태펀드 및 수산펀드와의 투자 연계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받게 된다.

최완현 해수부 수산정책실장은 "올해 처음으로 해양과 수산 분야를 통합한 창업 콘테스트가 열리는 만큼, 바다와 관련된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해수부는 참가 기업들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연예인" 시끌 "평균 160㎝ 최빈국 방글라데시, 한국인 가면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