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갤럭시S10이 품은 '세계 최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에 자극받은 삼성 "새로운 스마트폰 표준 제시"
디스플레이, 생체인식, 카메라, 네트워크에서 최초 기술 선보여

삼성 갤럭시S10이 품은 '세계 최초'
AD
원본보기 아이콘


[샌프란시스코(미국)=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열 번째 갤럭시S 시리즈가 마침내 공개됐다. 삼성전자 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S10·갤럭시S10+·갤럭시S10 5G·갤럭시S10e를 공개하며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에 갤럭시 언팩 2019에서는 '세계 최초', '업계 최초', '삼성 최초'가 유달리 강조됐다. 삼성전자는 앞서 중국 화웨이에 세계 최초 트리플 카메라, 로욜이 세계 최초 폴더블폰 타이틀을 빼앗기며 자극 받았을 터였다. 삼성전자가 선보인 최초의 기술을 정리했다.


◆최초의 5G 무선통신 지원 스마트폰 갤럭시S10=갤럭시S10 5G는 기존 LTE 대비 최대 20배 빠른 5G 무선통신을 지원한다. 5G는 빠를 뿐 아니라 초저지연과 초연결성의 특징을 지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10 5G를 통해 사용자는 TV쇼 시리즈를 단 몇 분 만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풍부한 그래픽의 클라우드 기반 게임도 끊김 없이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상현실(VR)이나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가족이나 친구들과 선명한 4K 화질의 영상 통화로 안부를 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갤럭시S10 5G에 이어 5G 스마트폰이 연이어 공개된다. LG전자를 비롯해 화웨이, 샤오미 등이 이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MWC2019에 앞서 5G 스마트폰을 공개할 계획이다. LG전자 최초의 5G 스마트폰은 'LG V50 씽큐 5G'다.


삼성 갤럭시S10이 품은 '세계 최초' 원본보기 아이콘

◆최초의 다이내믹 AMOLED 장착한 갤럭시S10=삼성전자는 갤럭시S10에 자체 개발한 다이내믹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보는 맛'을 높였다. 독일 VDE사로부터 모바일 컬러 볼륨 100% 인증을 받았으며, 최대 밝기 1200니트, 명암비 200만대 1로 높은 색 정확도와 색 영역을 구현했다. 동영상 각 장면별로 특정 색상 영역을 분석, 최적화하여 섬세하고 세밀한 표현이 가능한 다이내믹 톤 매핑을 지원하며 스마트폰 최초로 ‘HDR10+’ 인증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마치 영화와 같이 선명하고 실감나는 화질을 제공한다"며 "햇빛이 강렬한 야외에서도 더욱 정교한 색상의 화면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초의 디스플레이 내장형 초음파 지문센서 품은 갤럭시S10=사용자의 지문 굴곡을 인식해 위조 방지 기능을 강화한 음파식 지문 스캐너를 디스플레이에 내장했다. 후면에 지문센서가 장착된 갤럭시S8, 갤럭시S9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생체 인증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부품은 세계 최초로 FIDO 얼라이언스 생체 부품 인증을 획득하였고, 햇빛이 강하거나 영하의 온도에서도 작동한다. 앞서 화웨이, 비보 등이 선보인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센서의 경우 초음파식이 아닌 광학식으로 구현됐다. 초음파식은 광학식 대비 보안과 정확도가 높다고 평가된다.

삼성 갤럭시S10이 품은 '세계 최초' 원본보기 아이콘

◆기타=갤럭시S10은 전문 카메라 수준의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한 ‘슈퍼 스테디’ 기능이 적용돼 흔들리는 자전거를 타면서 촬영하거나 댄스 파티에서 춤을 추면서 영상을 촬영해도 흔들림 없이 부드러운 영상을 얻을 수 있다. 스마트폰 최초로 최대 2.0Gbps 다운로드 속도의 LTE 규격을 지원한다. 스마트폰 최초로 ‘유니티 엔진’에 최적화해 포트나이트, 아스팔트9과 같은 인기 게임들을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