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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이 대세' 신세계TV쇼핑, 전용 스튜디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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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이 대세' 신세계TV쇼핑, 전용 스튜디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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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신세계TV쇼핑은 이달 15일 모바일 커머스 촬영에 최적화된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새롭게 제작된 모바일 스튜디오는 약 30평의 규모로, 천장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설치해 별도의 조명 담당 인력 없이 한 명이 단독으로 촬영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고, 촬영 후 바로 편집 진행할 수 있도록 편집기를 스튜디오 내부에 설치했다.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플랫폼의 특성을 반영해 원스톱으로 작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공간을 구성한 것이다.


여기에 화이트, 블랙, 크로마, 색지 컬러 세트 등 스튜디오 3면을 다양하게 구성해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이로써 신세계TV쇼핑은 기존 2개의 방송 촬영 스튜디오를 포함해 총 3개의 자체 제작 스튜디오를 동시 운영함으로써 방송 효율을 한단계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이번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 오픈을 통해 모바일 컨텐츠를 기존보다 2배 가량 더욱 늘려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신세계TV쇼핑이 모바일 전용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하는 등 모바일 사업에 투자하는 이유는 모바일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세계TV쇼핑의모바일 지난해 매출은 2017년 대비 103% 성장했고 전체 매출 비중 역시 2017년 19%에서 지난해 25%, 올해 1월에는 30%까지 높아졌다.


이용 연령대 역시 기존 20~30대가 주를 이루었던 것에 비해 현재는 40~50대 고객 층까지 고른 매출을 보이고 있다.


신세계TV쇼핑은 그동안 모바일 프로그램과 상품 등 모바일 전용 컨텐츠 개발에 집중해 왔으며, 내달부터는 기존에 운영하던 모바일 전용 프로그램들의 전면 개편을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임성신 신세계TV쇼핑 모바일 기획팀 부장은 "모바일 플랫폼 성장에 맞춰 퀄리티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자체 모바일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했다"며 "향후에는 모바일 스튜디오 내에서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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