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웹툰으로 中 젊은이 유혹하는 신라면세점…中 작가와 '협업'

최종수정 2019.02.07 08:44 기사입력 2019.02.07 08:44

댓글쓰기

웹툰으로 中 젊은이 유혹하는 신라면세점…中 작가와 '협업'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신라면세점이 중국 웹툰 작가와 협업하며 중국의 젊은 고객 사로잡기에 나섰다.


신라면세점은 중국 명절 춘제가 시작되기 전에 면세점의 주요 고객인 20대~30대 여성 팬을 많이 보유한 중국의 웹툰 작가 뉴홍홍(牛??), 루오관(弱冠)과 협업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작품 속에 신라면세점을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브랜드 웹툰 형태로 콘텐츠를 제작해 작가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한 것.


신라면세점을 웹툰을 통해 알게 된 중국 네티즌들은 "나도 저기서 쇼핑하고 싶다", "한국에 가면 방문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웹툰에는 신라면세점 소개뿐만 아니라 서울점 인근의 장충동 맛집 9곳을 소개하는 콘텐츠도 포함해 주변 지역 관광 명소화에도 앞장섰다. 신라면세점은 2016년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 중국몰, 신라면세점 공식 웨이보 등 신라면세점이 보유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울점 인근 식당들을 꾸준히 알리며 지역 사회를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중국 웹툰 작가와의 협업은 중국 고객 대상 마케팅 방식으로는 처음 시도해 보는 것으로 더 자연스럽고 친숙하게 신라면세점을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춘절, 중추절, 국경절 등 중국의 주요 연휴 또는 성수기마다 진행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