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OTT로 인문학 공부" CJ헬로 세리시이오TV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뷰잉, 멀티캠퍼스와 함께 맞춤형OTT ‘세리시이오 TV” 론칭

"OTT로 인문학 공부" CJ헬로 세리시이오TV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CJ헬로 OTT(over the top, 온라인동영상서비스) 뷰잉이 세리시이오 TV를 정식 출시하고,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특화OTT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세리시이오 TV는 음성AI와 콘텐츠 큐레이션을 활용해 인문학 리더십 트렌드 등 1만 5000여편의 지식콘텐츠를 볼 수 있다. CJ헬로는 지난해 10월 멀티캠퍼스와 OTT교육플랫폼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3개월에 걸쳐 세리시이오 회원 대상 전용OTT를 개발했다.


특히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시청내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매일 4편의 프리미엄 강연을 추천하고 쉬운 콘텐츠 선택을 돕는다.


이 외에도 콘텐츠 시청 중 원하는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10초 단위 장면검색 기능, 시청했던 콘텐츠를 PC나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어볼 수 있도록 ▲N스크린 서비스도 추가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 CJ헬로는 멀티캠퍼스와 함께 OTT교육플랫폼을 활용한 공동사업 확대도 추진한다. 교육기관, 관공서,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지식교육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지식사업 모델도 발굴해 해외진출도 모색한다.

CJ헬로는 ‘SERICEO TV’ 출시로 다양한 분야의 특화콘텐츠 결합모델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뷰잉은 ‘KBS-세종학당 글로벌OTT’와 한솔교육 ‘뷰잉 키즈’ 등 특정 그룹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 특화모델을 선보이며 B2B 기업시장으로 서비스 확대를 추진해왔다.


CJ헬로 뷰잉사업 담당 허유심 상무는 “세리시이오TV를 국내 OTT시장의 새로운 비지니스 성공사례로 만들고, 다양한 분야와의 추가 협력을 통한 신규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