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타벅스, 소비자 만족도 가장 높아…소보원 "커피전문점 만족도 상승"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료-한국소비자원)

(자료-한국소비자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커피전문점 만족도, 스타벅스가 가장 높아
2015년에 비해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등 소비자만족도 상승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커피전문점은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을 비롯해 직원서비스, 맛과 서비스 호감도 등 전 부문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다.
21일 한국소비자원이 스타벅스, 엔제리너스, 이디야커피, 커피빈, 탐앤탐스, 투썸플레이스, 할리스커피 등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커피전문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스타벅스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커피전문점 이용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소비자만족도가 전반적으로 2015년에 비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3.84점), '직원서비스'(3.83점), '매장이용 편리성'(3.70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ㆍ부가혜택' (3.24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장접근성', '직원서비스', '맛ㆍ메뉴',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스타벅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매장이용 편리성' 만족도는 엔제리너스가, '가격ㆍ부가혜택' 만족도는 이디야커피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커피전문점의 종합만족도는 평균 3.74점로 이는 2015년보다 0.06점 상승한 수치이며 특히 '직원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상승을 보였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원의 주기적인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사업자들이 자체 교육을 강화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자료-한국소비자원)

(자료-한국소비자원)

원본보기 아이콘

업체별로는, 엔제리너스,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커피는 2015년에 비해 만족도가 상승한 반면 이디야커피의 경우 다소 하락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 간담회에서 이번 조사결과를 공유했으며 사업자들은 가격ㆍ부가혜택 등 낮은 평가를 받은 항목에 대해 자체적으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 마련 및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국내이슈

  •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해외이슈

  •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