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정기획위, 중기청 업무보고 "중소벤처기업부, 새정부 성패 가를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의 역할을 제대로 정하는 일은 문재인 정부의 성패를 가를뿐만 아니라 국민이 행복해지냐 마냐를 결정할 가장 중요한 과제다."

김정우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경제2분과 자문위원은 31일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열린 중소기업청 업무보고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이 같이 말했다.
김 위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승격은 5당 공통공약 중 하나였다"며 그만큼 향후 중소벤처기업부의 역할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그는 "과거에 중기청 단위에서 그동안 해왔던 조그마한 프로그램을 몇 개 고쳐가지고는 중소기업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책이 제대로 될 수 없다는 인식 하에 다시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라고 중기청 2차보고의 의미를 설명했다.

김 위원은 "중소기업은 국가 정책을 봐도 중요하지만 지역과도 굉장히 밀착돼있다"며 "지역 경제를 살리는 데 가장 중요한 게 중소기업 중소상공인"이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정책에서도 세제, 금융, 공공조달과 같은 큰 그림 하에서 정책을 수립하고 검토하겠지만, 기본은 항상 지역과 관련돼 지역 경제를 어떻게 살릴 것인지를 중심으로 접근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위원은 "중소기업벤처부가 대·중소기업 상생, 중소기업 생태계 조성뿐만 아니라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소기업이 민간 일자리 창출의 보고라는 점도 강조했다. 그는 "일자리 창출에 중소기업벤처부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논의하는 자리 됐으면 한다"며 "청에서 부로 승격되는 유일한 부처이기도 한만큼 새로운 중소기업벤처부가 어떤 역할과 기능을 할 것이며 관련돼서 조직원들의 기능과 역할은 어떻게 제고할 건지도 함께 논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중기청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각오와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정윤모 중기청 차장은 "새정부의 중소벤처기업부 승격에 대한 기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일자리 관련 역할의 중요성 등을 인지하고 있다"며 "(1차 보고 때) 지적된 사항을 포함해 새롭게 자료를 준비하고 토론 할 수 있는 기회를 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