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옴부즈맨에게는 차량 가격 할인 및 수리 공임 할인 등 명예 사원 혜택
현대차가 고객 소통 프로그램인 'H옴부즈맨'의 2기 지원자를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좌측부터)H옴부즈맨 프로그램의 멘토로 참여하는 김정태(엠와이소셜컴퍼니 대표, CSV 전문가), 데니스홍(UCLA 기계항공공학교수, 로봇 전문가), 송길영(다음소프트 부사장, 빅데이터 전문가) 전문가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현대자동차가 고객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 2기 지원자를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H옴부즈맨은 제품이나 서비스, 마케팅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현대차의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기반으로 실시되는 이번 H옴부즈맨 2기는 '고객과 함께 바꾸다'라는 슬로건 아래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올해 말까지 현대차의 상품·고객가치·사회공헌 부분에 있어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는 활동을 하게 된다.
상품 혁신 옴부즈맨은 상품 혁신 아이디어 제안과 상품 옵션 개발 활동을, 고객가치 혁신 옴부즈맨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코나 품질 검증단 활동 및 2030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활동을 하게 된다. 사회 혁신 옴부즈맨은 현대차에서 기존에 진행하던 사회공헌 아이디어 도출 프로그램인 'H-소셜 크리에이터'와 연계해 사회 문제 해결에 관한 아이디어 제안 등을 실시한다.
다음달 7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H옴부즈맨 2기에 지원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100명의 H옴부즈맨은 다음달 8일~9일 이틀 동안 개별 통보로 알릴 예정이다.
H옴부즈맨들은 5월에 있을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동안 각 주제별 프로그램 아래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되며 현대차는 10월 중간 발표회와 연말 최종 결과 발표회를 거쳐 최종 우수 아이디어를 선발할 계획이다.
H옴부즈맨으로 선발된 참여자들에게는 활동비와 멤버십 키트 지원, 차량 할인(5%) 및 직영서비스센터 수리 공임 할인(15%) 등 명예사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활동팀에는 현대차 해외 공장 견학 기회도 제공된다. (지원자격, 선발기준, 선발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H옴부즈맨은 아이디어 제안은 물론 상품, 정책 결정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 이노베이션 기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소비자 대표로서 보다 나은 상품과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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