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니지2 레볼루션, 그 끝 없는 세계로…‘공성전’ 업데이트 임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리니지2 레볼루션

사진=리니지2 레볼루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한승곤 기자]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지난 25일 출시 100여 일을 맞았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로 특히 국내 모바일 MMORPG 시대를 연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바일 실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며, 대규모 필드 속에서 전투, 각종 퀘스트와 필드 레이드, 등이 가능하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출시 첫날부터 최대 매출 1위를 달성하면서 호기롭게 출발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 그 다이내믹한 세계로 들어가 봤다.

사진=리니지2 레볼루션

사진=리니지2 레볼루션

원본보기 아이콘

리니지2 레볼루션은 전작 시리즈들과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 시점은 리니지 2로부터 100년 전이다. 리니지 2는 리니지의 150년 전 시점이기 때문에 1편 기준으로는 약 250년 전이라 볼 수 있다. 선택 가능한 종족들로 휴먼, 다크엘프, 엘프, 드워프로 직업은 전사, 마법사, 힐러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는 투구, 갑옷, 장갑, 등 총 10개 파츠에 무기와 장비를 착용할 수 있다. 각각의 장비는 20레벨까지 육성할 수 있고 성능을 기준으로 S등급까지 나뉜다. 캐릭터를 강화 방법으로는 일반적인 장비, 캐릭터 레벨업 외에도 ‘룬 각인 시스템’으로도 가능하다. '룬 각인'이란 룬 조각과 아데나를 소모해서 스탯을 영구적으로 올리는 시스템이다.

사진=리니지2 레볼루션

사진=리니지2 레볼루션

원본보기 아이콘

스탯은 캐릭터 능력치를 결정하는 요소로 수치에 따라 플레이어의 공격력, 방어력 등 능력치가 결정된다. 이 같은 스탯은 총 26가지로 세분된 능력치가 존재하며, 아이템이나 레벨업을 통해서 변경된 캐릭터의 능력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리니지 2 레볼루션은 ‘아덴 월드’라고 불리는 말하는 섬(동/서부), 글루딘가도, 글루디오 평원, 등 다양한 필드가 존재한다. 이 같은 필드에는 메인 퀘스트와 함께 수많은 사이드 퀘스트가 제공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수많은 장비가 존재하며 이번 버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새롭게 추가된 수백 종의 장비가 있다. 던전의 존재도 무시할 수 없다. 필드에서 얻기 어려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일곱 종류의 던전은 레벨에 따라 개방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새롭게 추가된 시스템은 레어 스킬이라는 시스템이다. 플레이어가 종족이나 클래스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 ‘스킬 페이지’ 아이템을 확보하고 스킬북을 제작해, 이용할 수 있다.

레어 스킬은 4종으로 특정 필드에 등장하는 엘리트 몬스터를 상대로 전투에서 승리하면 일정 확률로 스킬북 페이지를 획득할 수 있다. 스킬 페이지는 필드, 혈맹 레이드, 스토리 보상으로 얻는다.

플레이어는 PK 설정을 통해 자신의 유저 공격 허용치를 설정할 수 있다. PK란 합의 없이 전투가 가능한 게임을 말한다. 비슷한 장르로 블리자드의 디아블로를 꼽을 수 있다. 이 같은 리니지2 레볼루션의 PK 설정은 총 4가지로 평화,살의,정의,적대다.

평화는 말 그대로 유저를 공격하지 않으며, 반격은 나를 먼저 공격한 유저에게 반격, 살의는 모든 유저를 공격한다. 다만 동맹(파티)의 경우는 제외한다. 정의는 카오 유저만 공격할 수 있으며, 적대는 친구, 파티, 혈맹원은 공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리니지2 레볼루션

사진=리니지2 레볼루션

원본보기 아이콘

리니지 2 레볼루션의 하이라이트를 꼽으라면 공성전이라 답할 수 있다. 공성전은 혈맹원들이 성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말한다. 일주일에 한 번씩 성을 차지한 ‘수성 혈맹’과 성을 차지하고자 하는 3개의 ‘공성 혈맹’이 긴박감 넘치는 전투를 벌인다.

공성전에서 승리하면 영주가 되는 만큼 다양한 혜택도 존재한다. 공성전의 보상으로는 점령한 성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달라지며, 성을 차지한 혈맹에게는 특별한 상점 '점령상점'에 접근할 수 있다. 많은 게이머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리니지 2 레볼루션의 백미 공성전은 오는 4월 업데이트된다.

한편, 리니지 2 레볼루션은 28일 새벽 2시30분부터 업데이트 준비를 위한 정기 점검에 들어갔다.

리니지2 레볼루션 점검은 서버 안정화 작업 및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며, 정기점검이 진행하는 동안 게임 및 결제서비스가 중단된다.






디지털뉴스본부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