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정그룹, '사랑의 집 고쳐주기' 100번째 가정수리 완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초수급자 가정, 실내 환경 개선 등
2008년부터 계속…2012년부터 확대 진행

지난 20일, 부산 사상구 엄궁동에서 세정그룹 박순호 회장(왼쪽 두번째)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집 고쳐주기’ 100호를 달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0일, 부산 사상구 엄궁동에서 세정그룹 박순호 회장(왼쪽 두번째)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집 고쳐주기’ 100호를 달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세정그룹의 사랑의 집 고쳐주기가 100회를 맞았다.

세정그룹은 20일 ‘사랑의 집 고쳐주기’ 100번째 가정 수리를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100번째 집 수리 대상은 사상구 엄궁동에 위치한 기초수급자 가정으로, 곰팡이로 얼룩진 방과 거실, 부엌 등을 새롭게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감전의 위험이 있는 전기시설을 보수하는 등 낡고 오래 돼 생활하기 불편했던 집의 실내환경을 개선했다.
세정그룹은 패션업계 최초로 나눔재단을 설립했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한다는 기업이념과 박순호 회장의 나눔경영 철학에서 비롯됐다. 1986년부터 시작한 세정의 오랜 나눔 활동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나눔과 사랑을 전파하는 따뜻한 기업을 지향하며 소외계층지원, 장학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활동은 지난 2008년부터는 지역공동체 만들기를 지향하며 저소득층 주거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후 2012년부터는 세정나눔재단과 부산광역시로부터 유공표창을 받은 버스 및 택시 운전기사들로 구성된 ‘부산광역시 유공친절기사회’와 함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보다 확대하여 연간 15가구 가량 진행하고 있다.

시ㆍ구청으로부터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을 추천받아 매월 1~2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교체, 싱크대 설치 외 간단한 개ㆍ보수 작업을 봉사하고 있다.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정 및 홀몸 어르신 가정 등 열악한 환경에서 거주하는 분들이 보다 안락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집을 개ㆍ보수한지 올해로 10년을 맞았다.
박순호 세정나눔재단 이사장은 "아직도 생활환경이 좋지 않은 가정이 지역 내 너무 많다"며 "세정뿐만 아니라 여러 지역 기업과 기관들의 참여가 확대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