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칙 준수하는 품질관리 체계 갖출 것"
LG생활건강 CTO 이천구 부사장(좌측에서 4번째), 이상범 LG생활건강 생산총괄 전무(좌측에서 5번째), 이형석 코카콜라음료 전무(좌측에서 6번째) 등 제품품질과 관련된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품질 기업이 되는데 앞장섰다.
LG생활건강은 28일 대전 기술연구원에서 소비자안심센터 출범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소비자안심센터 출범을 통해 원료 및 부자재부터 완제품, 수입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등 전 제품을 대상으로 개발부터 유통단계까지 소비자가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 관리를 추진한다.
세부 활동사항으로는 원료나 자재, 상품 선정단계부터 법규보다 엄격한 기준으로 유해물질을 검증하고 위험 발생요인을 근원적으로 차단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차별적 가치 제공을 위한 품질혁신 활동을 추진한다.
또한 자체적으로 안심품질 인증제도를 개발ㆍ운영하여 품질관리 시스템에 대한 신뢰성을 제고하게 된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보다 높은 윤리적 관점으로 품질기준을 만들고, 제품을 만들어내는 전 과정에서 철저히 원칙이 준수되도록 하는 품질관리 체제를 갖춰야 한다”며 “소비자안심센터 출범이 소비자들의 편안한 삶을 추구하며 사회적으로도 인정받는 소비자지향의 선도적인 회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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